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비드리머] 공무원 대상 정책 IR피칭 자료구성특강!

IR은 다양한 곳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투자자에게 투자유치를 받기위한 자료이기도 하지만

공무원분들이 정책제안을 발표할 때도 비슷한 구성으로 쓰일 수 있어요.


실제로 IR의 구성요소를 들여다보면 굉장히 설득적인 구조임을 알 수 있습니다.


문제점 -> 해당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우리의 솔루션

-> 이 솔루션을 현실화 시킬 수 있는 우리의 성과 -> 성과를 토대로 현재 진행중인 사업화 과정 -> 향후 비전

아주 간단하게 이런 구조로 IR피칭구조가 반영된다면,


정책 IR도

기존의 문제점 -> 해당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정책 솔루션

-> 이 솔루션이 왜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조사/성과 ->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에 대한 과정 -> 삶의 질 향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의 똑같은 구성으로 진행됩니다.

보통의 설득스피치가 이런 구성요소로 주장-근거-비전으로 진행되죠.

그래서 정책 IR피칭 구성방법을 위해 기존의 IR구성교안을 조금 더 손봐서 정책 IR맞춤으로 진행해봤습니다.


IR 특강을 할 때에는 대표님들께서 꽤 투자유치발표를 많이 하셨기 때문에

제가 "이렇게 하면 됩니다! " 라고 하면 꽤 동조를 해주시는데,

오늘 강의를 들으신 공무원 분들은 제가 너무 얄미웠다고 하네요 ㅋㅋㅋ

마치 "이렇게 하면 됩니다. 정말 쉽죠?" 라고 밥로스 아저씨가 이야기하는 느낌이었나봐요.


그래도 좋은 사례를 많이 풀어내드렸기때문에 어떻게 방향을 잡을지 결정되었다고 말씀해주셨고요.

제가 강의하는동안 중간발표자료에 열심히 메모를 하시며 즉각적 수정을 해주시는 모습도 감동적이었습니다. 좋은 정책으로 더 살기좋은 대한민국이 되기를 바랍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비드리머] IR에서 매출확대전략을 효과적으로 짜는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