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박사 Oct 04. 2022

시동

사랑하는 스터디언 구독자 여러분.


이 글을 읽은 분들은 저희 채널을 정말 좋아 해주시는 분들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체인지그라운드에서 스터디언으로 채널명을 변경하고 트레픽의 80%를 담당하던 투자, 경제 파트를 새로운 채널인 머니맵으로 시작한다는 것은 저희 회사가 내린 의사결정에서 가장 리스크가 큰 선택이었습니다. 이 결정은 누가봐도 당장 경제적 손실이 명백했습니다. 그렇지만 저희 채널의 정체성은 성장과 자기계발에 있었기에 멀리보고 쉽지 않지만 올바른 결정을 할수 있었던 이유는 지금 이 글을 읽어주시는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그래도 현실에서 생존해야 하기 때문에 머니맵 채널을 키우기 위해서 또 원래 체인지그라운드에서 투자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구독하신 분들의 요구를 충족시키시 위해서 머니맵 영상을 몇 달 동안 꾸준하게 커뮤니티탭에 공유했습니다. 지난 번 머니맵 10만 구독을 달성을 그 공유 숫자를 줄이기는 했지만 머니맵과 스터디언을 둘 다 구독해주시는 구독자분들에게는 불편함을 드렸습니다. 다시 한 번 불편함을 감수해주신 점 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이제 오늘을 기점으로 머니맵 영상을 매일같이 많이 공유하는 것은 마무리 됩니다. (제가 머니맵에 찍은 영상만 공유되고 경제적으로 혹은 투자 관점에서 정말 유익한 영상은 간헐적으로 하루 최대 한 개만 공유될 예정입니다. 엄선하여 공유해서 여러분의 시간을 꼭 아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내일부터 드디어 스터디언 채널이 활성화됩니다.


내일은 너무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시는 상상스퀘어의 심장과 같은 PDS 다이어리가 출시되는 날입니다. 출시를 맞춰서 이제 스터디언은 원래 정체성에 맞게 정말 많은 자기계발 및 여러분의 성장을 도와줄 영상이 앞으로 하루에 최소 2개 이상 올라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상상스퀘어에 합류해주신 많은 분들이 더 새로운 컨텐츠로 새로운 채널에 다른 형태의 정보 전달 및 지식 공유 영상을 송출하는 것을 또 열심히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제 고영성 대표님을 필두로 회사 식구들과 함께 으쌰으쌰하고 저도 열심히 조력해서 상상스퀘어의 시동을 제대로 걸어볼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분들이 독보적인 다이어리인 PDS 다이어리를 꼭 경험해보셨으면 좋겠고, 단톡방 활동에 참여하셔서 정말 좋은 분들이 발산하는 성장의 바이브를 경험하시고 함께 발전하는 시너지를 꼭 온전히 경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는 여러분들이 원하는 목표와 꿈에 더 가까이 다가가서 궁극적으로 자아실현을 멋지게 할 수 있도록 항상 옆에서 진심으로 돕겠습니다. 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랑한다고 말하면서 글을 마무리 합니다.


덧. 작년에 말했던 Studian 이름으로 사랑의 열매에 1억 기부하겠다는 약속 지켰습니다. 이제는 더 큰 약속을 지키겠습니다.


PDS 다이어리는 10월 5일부터 아래 오로다 몰에서 구매가 가능하십니다.

http://oroda.co.kr/


작가의 이전글 소소한 행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