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자체가 별로면 아무리 최적화를 잘해도 소용없습니다.
콘텐츠 자체가 별로면 아무리 최적화를 잘해도 소용없습니다. 구글 SEO, 유튜브 SEO, 인스타그램 SEO.. 그 어떤 채널이나 검색 엔진도 마찬가지죠.
회사 대표가 혹은 마케팅 최고 책임자가 아니라, '잠재 고객'이 가치있다고 느끼는 콘텐츠입니다. 잠재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지 못한다면 검색엔진최적화 아무리 해도 소용 없습니다.
'잠재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 물음에 대한 답은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짜야 하는지 이야기해보죠.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짜는 방법과 실행 방법은 회사 규모가 크건 작건 똑같습니다.
사업의 수익성 자체는 이미 검증되었고 세일즈나 오퍼레이션 셋업에 대해서도 문제가 없다고 가정할게요. 회사 미션과 비전, 브랜딩에 대한 탐구와 고민도 끝났다고 가정하구요.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SEO가 절대 아닙니다..
잠재 고객 페르소나를 만들기 위해서는 잠재 고객에 관한 적절한 조사와 기존 고객 데이터 분석이 필요합니다.
구글 트렌드, 키워드 조사 툴, 콘텐츠 트렌드 분석 툴, 일반 구글 검색, 유튜브 검색, 그 외 SNS 검색 등
- 잠재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 주제
- 선호하는 콘텐츠 소비 형태 (영상 or 텍스트?)
- 주 활동 채널/플랫폼/커뮤니티
Semrush나 Ahrefs를 추천합니다.
캘린더 스케쥴에 맞게 콘텐츠 생산, 에디팅, 배포 시작하기
꼭 이렇게 복잡한 과정을 거쳐 콘텐츠 마케팅을 해야 하냐구요? 제가 질문 한가지 먼저 드릴게요.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트래픽, 매출 향상 시키고 싶으신가요?”
여기에 질문에 대한 답이 Yes 라면, 이 프레임워크를 따라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출처: 온라인 사업가를 위한 류지안의 데일리 뉴스레터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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