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E-A-T 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E-E-A-T
구글은 검색 결과를 평가하기 위한 E-A-T 알고리즘에 'Experience' 라는 추가적인 기준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구글은 콘텐츠 작성자가 실제로 제품을 사용했는지, 실제로 장소를 방문했거나 경험한 것을 전달하는지 등 어느 정도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인지 여부를 검색 순위 알고리즘에 반영한다고 합니다.
기존 E-A-T 알고리즘 업데이트는 온라인상에서 가장 큰 수익을 내는 업계(YMYL)에 많은 영향을 끼쳤고, E-E-A-T 역시 그럴 것입니다. 특히 콘텐츠 자체도 독창성이 없고, 유저의 사용 경험에 신경을 쓰지 않는 웹사이트일수록 앞으로 점점 힘들어질 겁니다.
출처: 디지털 마케팅 뉴스레터 ‘겟파운드’ 에서 발췌 https://getfoun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