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사업가, 유튜버, 인플루엔서들의 가장 흔한 착각은?
바로 팔로워가 많을수록 매출이 저절로 늘 거라 생각한다는 점입니다.
돈주고 사들인 팔로워가 아니라 진짜 브랜드의 영향력 혹은 콘텐츠 때문에 찾아온 팔로워라고 가정하죠.
이 경우에는 팔로워가 많을수록 ‘구매 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 숫자’가 많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팔로워가 많아진다고 매출이 저절로 늘어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어떤 사람은 유튜브 영상 1,000개 만들고 나서야 매출 1억 찍지만 어떤 사람은 영상 1개 올린 후 매출 1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100명이 조금 넘었을 때부터 콘텐츠를 통한 수익화가 가능했습니다.
콘텐츠 ROI = 콘텐츠당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세심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방법 7가지를 소개할게요.
1. 스폰서십 콘텐츠
2. 코칭 서비스 판매
3. 유료 웨비나
4. 온라인 동영상 강의 판매
5. 전자책 판매
6. 유료 멤버십 사이트 운영
7. 제휴 마케팅
출처: 류지안의 데일리 칼럼 (이메일 뉴스레터) ‘디지털 CEO’ 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