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키워드 조사와 콘텐츠 기획을 위한 마케팅 소프트웨어 총정리
미국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경우 필수 도구입니다. 한국 시장을 위한 한국어 데이터도 예전보다 많이 풍부해졌습니다.
구글 광고를 운영하지 않더라도 광고 계정만 있다면 무료로 활용 가능합니다.
제가 가장 선호하는 키워드 및 콘텐츠 조사 도구 중 하나입니다. 실제 업무에 매일 활용합니다. SEO 마스터 클래스 강의에서 좀 더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Semrush 다음으로 선호하는 키워드 및 콘텐츠 조사 도구입니다.
네이버도 구글과 마찬가지로 광고 운영을 위한 키워드 도구가 있습니다만, 네이버 데이터랩이 더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영어 키워드 조사나 콘텐츠를 기획한다면 유용한 도구입니다.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과 틱톡은 키워드 조사 도구는 아니지만 콘텐츠 기획을 위한 트렌드를 파악하기에 유용한 도구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구글도 지원한다고는 하지만 실제로는 네이버 위주의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다양한 검색 엔진, 소셜미디어, 심지어 앱 스토어에서까지 검색어 데이터를 끌어와서 보여줍니다. 다음은 지원하는 채널/검색엔진입니다:
구글, 유튜브, 빙, 아마존, 이베이,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스타그램,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 트렌드 등
출처: 디지털 마케팅 뉴스레터 ‘겟파운드’ 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