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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소소 May 24. 2020

2020년 05월 4주차 클리핑

1. 중국 고학력 싱글족의 가심비 성향

https://platum.kr/archives/141780

한국도 마찬가지겠지만 1인가족이 증가하고 가치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비싼 가격에 재화를 내놓아도 품질만 좋다면 잘 릴테니 기회가 되지 않을까?


2. 변치 않는 브랜드 반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businessinsight&logNo=221974668592&proxyReferer=http:%2F%2Fblog.naver.com%2Fbusinessinsight%2F221974668592

반스가 스케이트 보드화 기반이라는 것은 어느정도 알 것이다 그치만 이런 히스토리가 있는지는 몰랐다 보통 반스는 영원한 스테디셀러, 기본템, 유행타지않는 클래식 스트리트 신발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더 깊은 스토리가 있었군. 역시 장수하는 브랜드는 자신만의 스토리텔링이 확고하다


3. 애프터 코로나 트렌드

http://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98

코로나 이후에 대한 관측과 향후 예측에 대한 글들은 끊임없이 나온다. 막상 까보면 다 비슷한 내용인데... 어찌됐든 잘 요약된 자료가 있어 스크랩.

간편식이 1인가구 타겟에서 다인가구 타겟으로 바뀔 것 같고, 멘탈케어 확산과 코리아 프리미엄 정도가 약간 신선하다. 온택트 시대에 디지털마케터들은 어떤 대비를 해야할까? 광고 뿐 아니라 기획력이 더 중요해질 것 같다


이번 주는 클리핑 양이 좀 적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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