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은아 Apr 27. 2021

재구매율 93%. 고객 경험의 정석, 와이즐리

스타트업 이야기 : 와이즐리 CX

재구매율 93%의 비밀.

21년 4월 27일 아침 Growth Talk Live 브랜딩 편에서, 와이즐리 김동욱 대표님의 인사이트를 엿보다.


고객에 집착하자는 뻔한 얘기가 아닌, '유저를 팬으로 만드는 고객 경험 cx 설계'를 어떻게 바로 시작할 수 있는지, 와이즐리의 경험과 성장 과정에 비춰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아래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몇 가지 메모.


와이즐리는 고객 경험을 어떻게 설계해왔는가?


1. 승리하는 시나리오에서 시작하는 전략

시나리오를 구체적으로 상상해서 날카롭게 전략을 세울 것


2. 기능보다, 가치를 전달하는 고객 경험

열광하는 고객을 만들기 위해, 진정성 있는 브랜드 가치 전달. 브랜드를 함께 키워 온 고객들에게 감사함을 전달 -> 고객감동 -> 비용 대비 효과 -> 재구매율 전환. 단순한 이벤트에 그치지 않도록, 기능보다 가치로 고객 경험을 설계해볼 것.


3. 고객 경험을 거꾸로 거슬러 올라가며 설계하는 전략

마케팅/브랜딩의 정수는 가장 뒷단에. CX에 집중해 고객의 작은 반응까지 모두 살피면서 대응.


4. 제품이 아닌 습관을 제안/디자인해야 한다

가장 큰 경쟁자는 고객의 과거 습관. 이를 바꾸는 게 가장 중요한 일. 습관을 버리고 새로운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고민한 결과 93% 높은 재구매율로 성장. "우리는 고객에게 어떤 습관을 제안할 것인가?"


와이즐리 : https://wisely.wiselycompany.com

​• (참고) 와이즐리 김동욱 대표 EO채널 인터뷰

https://m.blog.naver.com/eo_media/222167644440


Live 현장은 이런 모습 > .<


+ 더 자세한 리뷰는 코스포 노션에 올라옵니다. 6월에..


끝.

매거진의 이전글 수공예 플랫폼, 아이디어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