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토스카 Jun 26. 2019

따릉이

파랗게 멍든 시간들. 48

모르겠어요 이젠. 뭐가 나였고 내가 뭐였는지.

26살이 되고 오랜만에 자전거를 타고 싶어 따릉이 페달을 힘차게 밟았는데, 나이 먹었다고 그 한 바퀴가 더 멀리 가거나 더 적게 가는 건 아니더라고요. 한 바퀴를 굴리면 따릉이는 그냥 그 한 바퀴만큼만 가네요.

내가 더 가려했던 건, 더 멀리 가고 싶었던 건 욕심이었나 봐요. 뭐 고등학교 때는 혼자서라도 꾸준히 하면 누자베스나 머스타드 같은 사람이 될 줄 알았지.

대학교 땐 꾸준히 하고 열심히 하면 로망 가브라스나 한국에선 이호재처럼 될 줄 알았지.

어쩌면 내가 열심이지 않았나. 그런 게 아니었나. 하는 의문도 들고. 나이 하나 먹으면 생각이 10배로 번지는 게, 코 밑으로 물이 차올라서 점점 숨이 막혀버리는 기분이에요. 차라리 익사해버렸으면.

아무것도 없는 평화가 온다면, 그땐 자유로울 수 있을까요. 자유로워야죠. 그렇게 되어야 하죠. 그날을 기다립니다. 내 시간이 멈추고. 공기가 흐르는 것도, 열과 냉기가 내 몸을 스치는 것도 끝나고. 모든 게 없는 시간.

그 전까진 특별할 줄 알았던 내가 아무것도 아니게 되고, 모두가 느끼는 보통의 존재가 되어버리죠. 기다리는 순간까지 보통의 존재로 살겠습니다. 그래요. 난 보통의 존재.

어서 밤이 오길. 또다시 찾아올 잔혹한 여름을 버틸 자신이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보통의 존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