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추선우 Dec 31. 2023

해외전시, 아직도 브로셔와 제품을 비행기에 실어가세요?

[신기술 내 업무에 적용하기] 제품과 회사소개가 가능한 메타버스 홈페이지

중소기업이 해외 전시를 갈때나, 해외바이어에게 제품과 공장라인, 회사를 소개할때 제일 고민되는 것은 2가지다.


첫째, 제품을 비행기에 실어갈때의 비용과 번거로움.

둘째, 언어 번역과 통역


메타버스에 회사소개를 효율적으로 하고, 제품도 상세하게 설명할 방법이 있다면,

또 해당 플랫폼에서 원하는 언어로 소개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아이스테이징 플랫폼에서는 기존 3D 에셋뿐 아니라,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만으로도 이를 3D로 만들어 상세하게 고객에게 설명할  수 있도록 플랫폼화되어있다.


소형뿐 아니라 중형 대형 제품까지 360도 촬영이 가능하고, 4K의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이 가능하다.


각 AR제품에는 텍스트와 음성 설명을 넣을 수 있다.


#예시

기계를 AR로 만들고 작동방법까지 설명을 첨부할 수 있다.
중국식 화로의 각 부분의 기능뿐 아니라 움직이는 방법까지 AR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할 수 있다.
스마트폰만으로 벤츠를 동영상 촬영하고 이를 AR화 할 수 있다.
스마트폰만으로 요트를 동영상 촬영하고 이를 AR화 할 수 있다.
스마트폰만으로 관광버스를 동영상 촬영하고 이를 AR화 할 수 있다.
스마트폰만으로 부품을 동영상 촬영하고 이를 AR화 할 수 있다.


이런 제품과 회사 소개 자료를 종합하면, 회사 소개 부스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winmate는 자사의 디스플레이를 각 업종별로 어떻게 사용하지는 만들었고, 각종 행사나 소개시 해당 링크만 언어별로 고객에게 전달해서 활용하고 있다.

winmate의 메타버스 홈페이지


#winmate의 메타버스 홈페이지: https://livetour.istaging.com/9ad6a166-4aaf-4377-8b3b-aab4bc823b98?autorotate=false&index=1&pilot=SpUduO93rhyAjenja26Z


결론적으로,

내 회사와 제품을 3D공간에 3D로 만들어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효율적으로 원가를 절감하면서, 더 많은 고객에게 내 회사와 제품을 상세하게 설명할 수 있다.



촬영과 편집은 아이스테이징 아시아에 문의하세요

https://istagingasia.com/



iStaging 은 VR / META / AR / AI / DATA 를 한번에 사용해 원하는 서비스를 만들어낼 수 있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서비스 입니다.


SaaS 형태로, 계정을 구독하면 고객 스스로 편집해서 사용가능하며,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리테일 기업 ( Louis Vuitton / Dior ), 부동산 기업 ( REMAX / AECOM ), 전시 ( CES / TOYOTA 전시관 ) , 산업 ( SAMSUNG / BENTZ ) 등 글로벌 10만 고객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안정성 높은 서비스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Next라이브쇼핑, 메타버스서 수천억 수익내는 쇼핑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