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알고 있는 정보의 출처는 책에서 SNS로 변하고 있다
블로그 마케팅 관련 책을 읽었다.
놀랍게도 정교하게 짜여진 구조 속에서
인터넷 플랫폼이 추천해주는 글만 읽어왔다는 사실에 놀랐다.
왜 그동안 의심하지 않았던 거지?
1984 소설이 생각난다.
우리는 네이버라는 큰 조직, 유튜브라는 큰 기업에 의해 뇌 속이 지배당하고 있지 않을까?
사람에 대한 불신, AI에 대한 믿음.
시간이 지날 수록 더 기계에 의지하게 되는 세상이 될 거라 생각한다.
나중엔 중고등학교 과정에 인터넷 정보학 이런 과목도 신설해야 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