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태이 Jan 01. 2023

출간 진행 소식

엄마가 호호호 웃으면 마음 끝이 아렸다

안녕하세요. 박태이입니다.


늘 준비된 글을 쓰고 브런치에 올려왔는데요 ,

오늘은 마음 편하게 소식을 전하러 왔습니다.


제 첫 번째 책이 1월 중 출간될 예정에 있어요.

<엄마가 호호호 웃으면 마음 끝이 아렸다>라는

제목을 달고

이 세상에 책으로 나오게 되는 제 이야기는


이 브런치라는 공간에서 탄생했어요.


2020년에 브런치 작가가 되고

2021년에 출간 제의를 받고

2022년에 최종본 탈고를 해서

2023년에 여러분을 만나게 될 것 같습니다.


기존의 글들은 출간제의를 받으면서

다 닫아둔 상태입니다.


사실 그 부분을 제가 제일 후회하긴 하는데요,

제가 브런치에 글을 닫으면서

꾸준히 쓰는 마음을 잃어버렸었거든요.


하지만 동시에 그 당시 즉시 출간하지 않아서

다행이라고도 생각합니다.

오랜 시간 이 원고를 지켜보면서

저는 그때 초고를 썼을 때보다는

좀 더 나은 사람이 되었다고도 생각이 듭니다.


순조롭게 계약을 했던 시점보다

지금은 떨리는 마음이 더 많이 들기도 합니다.

더 커다란 글들과 글을 쓰는 아름다운 분들을

갈수록 더 많이 알게 되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 책에는 여자로 살아가며 바라본

저의 엄마와 그리고 가족들과 동료들이 담겨있어요.


저는 아름다운 일상이 갑작스레 찾아오리라

믿지 않는 사람입니다.


매일의 반복되는 시간 속에서

그 시간들을 어떻게 다루는지에 따라

우리가 좀 더 나은 선택을 하는 사람이 될 수 있으리라 믿어요.


제가 쓴 글들이 묶인 첫 에세이집을

함께 읽어주신다면

더욱 바랄 것 없는 2023년이겠습니다.


출간이 되어 서점에 나오면

다시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뜻하는 바 이루시는 새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박태이 드림-






작가의 이전글 빚진 인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