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상희 Jan 27. 2023

감정 연습

현대인의 감정관리

나의 감정 연습

감정이 일렁이는 순간, 그 때의 감정인식

그리고 감정둘러싼 생각들을 담은 세줄의 일기

그리고 감정을 표현하는 이미지로

나를 이해해 본다.

.

그림을 시작하며 힘든 순간을

 견디고 지나갈  있게 했던 감정카드

감정을 인식하고 글로 표현하고

이미지를 그려나가고 부터

나의 감정에 대한 이해와 상황 인식을 통해

힘든 감정,즐거운 감정을 대면하는 시간이 많아졌다.

그런 시간이 쌓일 수록 일상을 대하는

마음들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

이런 활동을 나눌 수 있는 세줄쓰기와

그 단어들을 이미지로 표현하는

My Emotion card [ME Card] 를 만들었다.

미카드는 힐링아트수업 마노젠아트 수업에 사용하고 있다.

지난 해는 수업과정운영을 못했는데

올해는 다시 시작해보려고 한다.

벌써 6년 몇백장의 카드를 그리고 쓰면서

알게된 것은 우울과 힘든 감정을

잘 인식하고 나의 마음을 다룰 수 있는 힘이 생겼다는 것

감정과 생각을 다루는 것은

지속적인 이해와 연습이 필요한 일이다.

그리고 생각을 이미지로 바꾸는 연습은

창의성을 기르는 습관을 만들 수 있었다.

.

감정의 인식과 이해하는 것이

나의 감정 다스리는 시작이며

나의 감정과 연결된

힘든 생각을 보듬을 수 있는 시간이 된다.

이런 감정을 인식하고 생각을 보둠는 일은

연습이 필요하다.

.

.

#현대인의감정 #감정수업 #myemotionscard

#me_cardcard

#manozenart #창의적습관



마노젠아트 인스타그램_수업계정

www.instagram.com/mano_zenart

매거진의 이전글 가을이 지는 계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