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끝났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학부모 여러분, 그리고 고3 선생님들 모두 고생 많으셨어요. 이번 역대급 물수능에 만점자도 여럿 나올 수 있다고 하죠.
수능에서는 킬러문항이 없어지고 난이도를 낮췄는데요. 왜 우리 현실 세계에서 생존 난이도는 높아만 가는 걸까요?
한 주 동안 우리 경제 상황을 지켜보며 한숨과 분노를 느끼셨을 래빗님들을 대신하여 래빗노트가 더 고민하여 244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먼저 목차 설명드릴게요.
1. 트럼프 당선인 관련 도서가 나오고 있습니다. 기사와 뉴스에서 파편적으로 정보를 얻는 건 한계가 있기 때문에 하나의 일관된 시선으로 트럼프 시대를 예상한 도서를 먼저 읽어봤어요. 책 리뷰를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 난이도 올라간 세상에서 기존의 포트폴리오에 대한 미세한 조정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주식, 채권, 대체자산에 대한 향후 방향성과 비중에 대한 논의를 해보시죠.
3. 코스피 전광판 사진을 엮어보면 재미있는 스토리가 완성됩니다. 최근 코스피를 상황과 왜 이런 시국을 맞이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 본질을 파헤쳐 드리겠습니다.
4. 팔란티어는 래빗노트에서 10월 초 두 번 연속해서 다룬 적이 있었죠. 왜 중요한지 이해하셨으면 끄덕여^^ 오늘 중요한 뉴스가 또 나왔네요
6. 아직까지도 미국 주식은 두려워서 못하고 계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시더라고요. 미국주식을 시작하는 법을 구체적으로 알려드릴게요.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7. 올해 끝날 때까지 래빗노트는 총 6번 더 발행될 예정입니다. 1회차마다 월화수목금 딱 읽을 수 있는 분량의 '2024년을 위한 6주 개념완성'을 연재합니다. 월요일 <투자 마인드>, 화요일 <경제 기본>, 수요일 <주식 기본>, 목요일 <미국 주식>, 금요일 <경제 용어>로 준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