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품 키보드의 끝판왕 키크론 K2 불루투스 키보드
기계식 키보드라면 전통적으로 스위치를 사용하는 키보드를 말합니다. 넓게 말하면 무접점이 포함되지만 스위치 방식으로 본다면 체리 스위치등을 이용하는 키보드를 말하는데요.
저는 체리 스위치를 좋아하고 또 이런 키보드들을 사용했습니다. 그중에 최근에 사용하는 기계식 키보드중에 추천할만해서 오늘 리뷰 합니다.
박스는 제가 중고를 구매 했더니 딱 중고 같은 느낌은 듭니다.
박스가 중요한건 아니니깐 참고만 해주세요.
구성품은 키보드와 키보드 리무버 그리고 화면에는 나오지 않는데 TYPE C USB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키보드는 알루미늄 바디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메탈 바디 키보드는 그 소리가 단아해서 좋습니다.
적축인데 스위치 소리가 딱떨어집니다.
왼쪽 측면을 보면 USB연결부 와 스위치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단아 한 모양입니다.
그리고 키보드 높이를 높일수 있습니다.
키보드 각을 올렸을때는 아래 화면과 같은 모양이 됩니다.
이 키보드의 특징은 손목 받침대를 사용해시면 상당히 편합니다. 키보드 받침대 없는 상태보다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더라고요.
가격은 만원 내외니깐 보시고 자신에 맞는것을 구매하시면 될겁니다.
최상의 퀼리티를 느낄수 있을겁니다. 키보드가 뭐가 다른가 이야기하시는분들 많으시겠지만 자동차 운전하고 비슷합니다.
충분히 다른 느낌을 받으실겁니다. 무접점 키보드와 달리 스위치 키보드들은 많이 나와 있긴하지만 정말 퀼리티가 좋다고 느끼는 제품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키크론 제품은 여러면에서 인정받는 제품입니다.
앞과 뒤면을 보시면 위 사진과 같은 각도를 제공합니다. 자연스럽게 키보드에 손이 사는 모양세입니다.
키보드 레이아웃이 상당히 축소되어 있는 레이아웃입니다. 제가 좋아 하는 레이아웃입니다.
손이 흔들리지 않게 그대로 키인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108키의 경우는 방향키를 사용하기 위해 손을 옮기다 보면 오타와 연속성이 끊기는 경우 많은데 이런 레이아웃은 그런 불편한점이 없습니다.
아울러 방향키와 특수키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대로 활용가능합니다.
키보드는 fn 키를 활용해서 키 배치를 바꿀수 있습니다. 그에 대한 성명은 위 사진과 같이 키를 조합하시면 이용가능합니다.
RGB제품이라서 이쁜 LED를 제공합니다. 재미 있는 느낌입니다.
타건 소리는 적축 키보드중에서 상당히 깨끗한 적축 키감을 제공합니다.
사실 윤활 하고 싶은 키보드가 많은데 이 키크론 키보드는 윤활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완성도가 높아서 적축의 매력에 빠지는 키보드라고 느껴집니다.
키크론 LED 영상을 보시면 상당히 재미 있는 효과들을 담았습니다.
가격은 저렴한 키보드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고가의 키보드가 아님에도 메탈 바디의 특징을 잘살렸고 키보드 자체의 특징에 디자인 까지 상당히 잘 만들어진 키보드입니다.
키보드라는게 차이가 있을까 하겠지만 키크론은 같은 레이아웃의 키보드라도 잘만들어집니다.
개발자나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께 추천 드리며 제가 주로 사용하는 키보드 중 하나입니다.
본 리뷰는 제가 직접 구입한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