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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슈퍼차트 Jan 05. 2024

인스타 광고로 대박치는 법: 릴스 마케팅의 비밀

숏폼 광고 | 바이럴 마케팅 |  인스타그램 | 광고 대행사 | 슈퍼차트


"릴스 100만뷰 찍으면 식당에 줄을 서긴 합니다.."

                                                - 유명 맛집 인플루언서 증언





안녕하세요, 슈퍼차트입니다.

오늘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릴스 마케팅'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10명 중 7명은 숏폼 시청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숏폼은 1분 내 ‘짧은 형식의 영상 콘텐츠’를 이르는 단어이지요.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 역시 대부분 숏폼을 접해보셨을텐데요.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곳, 사업가에게는 빼놓을 수 없는 기회의 장이죠.



다양한 숏폼 플랫폼 중에서도 저희는 인스타 릴스를 추천드리곤 하는데요,


인스타는 메세지와 @태그하기등 ‘공유’ 문화가 발달한 유일한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실제 진행 사례와 함께 살펴볼까요?


남양주의 한 카페를 주제로 한 광고의 조회수가

무려 100만을 달성했습니다.


높은 조회수 뒤에는, 숨겨진 마케팅 노하우가 존재하기 마련인데요,


그 노하우는 다름 아닌,  ‘광고 시청자의 공유'입니다. 광고를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아래는 실제 해당 광고의 댓글입니다.


댓글로 지인을 @태그 하여, 영상을 공유하는 모습, 보이시나요? *해당 댓글들은 일체 비용을 지불하지 않았으며, 실제 광고를 본 시청자들의 반응입니다.



위와 같은 댓글은 900개,


개인 메신저를 통한 공유는

8,000 건에 달했네요.




이처럼 공유 문화를 이끌어내기만 한다면, 인스타 광고 시청자들이 알아서 마케팅을 해준다는 겁니다.

공유를 통해 영상 조회수를 높일 뿐만 아니라, 공유받은 시청자와 함께 매장을 방문할 확률 역시 높아지겠죠?



또 저희 슈퍼차트가 인스타 릴스를 추천드리는 두번째 이유로는,


비용 대비 효율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유튜브의 경우 크리에이터 규모(구독자수,카테고리)에 따라 몸값이 측정되지만,

인스타그램은 릴스 조회수(실질적 영향력)에 따라서 진행하게 됩니다. 즉 투명하고, 합리적입니다.

출처: 오픈서베이 소셜미디어·검색포털 트렌드 리포트 2023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2023년 인스타를 통한

제품/서비스 구매 고려는 60%,

구매 경험은 30.1%라고 하는데요. 


인스타그램을 통한 마케팅 성과가 2022년에 이어 꾸준한 성공을 이루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앞서 보여드린 사례의 경우, 광고비 100만 원으로 릴스 3개의 총 조회수 150만 회를 달성하였습니다.

한 광고 시청자 당 0.7원으로, 우리 매장을 소개한 셈이지요.



이처럼 공유 문화가 발달하고, 합리적인 비용의 인스타 릴스 광고는 놓칠 수 없는 기회의 장입니다. 양질의 인플루언서, 공유를 유도하는 스킬과 함께라면요.


30초 안에 카톡 상담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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