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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릴스 100만뷰 찍으면 식당에 줄을 서긴 합니다.."
- 유명 맛집 인플루언서 증언
안녕하세요, 슈퍼차트입니다.
오늘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릴스 마케팅'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10명 중 7명은 숏폼 시청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숏폼은 1분 내 ‘짧은 형식의 영상 콘텐츠’를 이르는 단어이지요.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 역시 대부분 숏폼을 접해보셨을텐데요.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곳, 사업가에게는 빼놓을 수 없는 기회의 장이죠.
다양한 숏폼 플랫폼 중에서도 저희는 인스타 릴스를 추천드리곤 하는데요,
실제 진행 사례와 함께 살펴볼까요?
남양주의 한 카페를 주제로 한 광고의 조회수가
무려 100만을 달성했습니다.
높은 조회수 뒤에는, 숨겨진 마케팅 노하우가 존재하기 마련인데요,
그 노하우는 다름 아닌, ‘광고 시청자의 공유'입니다. 광고를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아래는 실제 해당 광고의 댓글입니다.
댓글로 지인을 @태그 하여, 영상을 공유하는 모습, 보이시나요? *해당 댓글들은 일체 비용을 지불하지 않았으며, 실제 광고를 본 시청자들의 반응입니다.
위와 같은 댓글은 900개,
개인 메신저를 통한 공유는
약 8,000 건에 달했네요.
이처럼 공유 문화를 이끌어내기만 한다면, 인스타 광고 시청자들이 알아서 마케팅을 해준다는 겁니다.
공유를 통해 영상 조회수를 높일 뿐만 아니라, 공유받은 시청자와 함께 매장을 방문할 확률 역시 높아지겠죠?
또 저희 슈퍼차트가 인스타 릴스를 추천드리는 두번째 이유로는,
유튜브의 경우 크리에이터 규모(구독자수,카테고리)에 따라 몸값이 측정되지만,
인스타그램은 릴스 조회수(실질적 영향력)에 따라서 진행하게 됩니다. 즉 투명하고, 합리적입니다.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2023년 인스타를 통한
제품/서비스 구매 고려는 60%,
구매 경험은 30.1%라고 하는데요.
인스타그램을 통한 마케팅 성과가 2022년에 이어 꾸준한 성공을 이루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앞서 보여드린 사례의 경우, 광고비 100만 원으로 릴스 3개의 총 조회수 150만 회를 달성하였습니다.
한 광고 시청자 당 0.7원으로, 우리 매장을 소개한 셈이지요.
이처럼 공유 문화가 발달하고, 합리적인 비용의 인스타 릴스 광고는 놓칠 수 없는 기회의 장입니다. 양질의 인플루언서, 공유를 유도하는 스킬과 함께라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