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슈퍼차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슈퍼차트 Jan 31. 2024

인스타 릴스 광고: 미친 가성비(유튜브의 1/5?)

앱서비스 운영 A기업의 릴스 광고 성공비결 대공개 | 릴스 광고비용

인스타 릴스 광고를 진행해야만 하는 이유


◦ 유튜브보다 5배 저렴한 광고비용

◦ 가장 빠른 확산성




인스타 릴스는 유튜브보다 5배 저렴합니다.


광고대행사인 저희 슈퍼차트가 직접 말씀드리겠습니다.

숏폼 조회수가 10만인 인플루언서를 섭외하려면, 광고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튜브 숏츠: 약 500만 원

인스타그램 릴스: 약 100만 원



유튜브의 경우 크리에이터 규모(구독자 수, 카테고리)에 따라 몸값이 측정되지만,

인스타그램은 릴스 조회수(실질적 영향력)에 따라서 광고비를 측정하기 때문에 투명하고, 합리적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확산성이 가장 빠릅니다.


인스타 릴스는 유일하게 DM @태그하기 등의 '공유' 문화가 발달한 숏폼입니다.

아래는 저희 측에서 실제 진행되었던 광고의 댓글을 가져온 것인데요.



댓글로 지인을 @태그 하여, 영상을 공유하는 모습, 보이시나요? *비용을 일체 지불하지 않은, 실제 광고를 본 시청자들의 반응입니다.


이처럼, 인스타 릴스 광고 시청자들이 알아서 마케팅을 해준다는 겁니다.


인스타 릴스 광고는 확산성이 매우 빠르며, 브랜드 인지부터 소비자 구매 인지, 구입 후보군 입성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는 최적의 마케팅입니다.




앱서비스 운영 기업의 인스타 릴스 광고 사례


최근 진행된 릴스 광고 사례를 소개드리겠습니다.

앱 서비스를 운영하는 A기업의 사례인데요, 광고 첫날부터 눈에 띄는 효과를 공유해주셨습니다.


링크 클릭 수도 아니고, 릴스 광고의 목적인 앱 가입자 수 자체가 하루 사이 급상승한 것이 보이시나요? 




고정 마케팅 채널로서, 인스타 릴스 광고를 고려하고 계시다는 광고주님의 메신저입니다.

그렇게 쓰인 릴스 광고 콘텐츠를, 브랜드 자체의 메타 광고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효율은 훨씬 극대화됩니다.



✅ 꿀팁 나갑니다: '댓글+앱 설치 수'를 한번에 높이기 위한 전략


해당 광고를 진행한 인스타그래머는 경제 관련 인플루언서인데요.

저희는 "경제 유튜버를 3명 소개해주고, 앱링크를 보내준다"는 전략으로 댓글을 유도했습니다.


댓글: 700개, 조회수: 10.8만 회

위 사진은 광고 시청자들의 댓글 캡쳐본입니다. (앱서비스명이 모자이크 처리되었습니다)

이렇게 광고 콘텐츠에 관심을 갖고 댓글을 남겨준 700명의 잠재 소비자들에게, 앱 설치 링크를 메세지로 전달했습니다(댓글 작성시 자동 메신저 발송 프로그램 이용).

이 전략을 통해 450명 가량의 앱가입자가 추가로 유입되었다고 하네요.





✅ 30초 만에 서비스 소개서 받아보기


저희 슈퍼차트는 데이터 기반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실제로 최근 많은 기업들이 슈퍼차트를 찾고 있고,

마케팅 잘한다고 소문난 기업들도 모두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는 슈퍼차트를 선택해오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효율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원하신다면, 슈퍼차트를 이용해 보세요.


슈퍼차트 이용 광고주


매거진의 이전글 블로그 마케팅 업체 슈퍼차트, 상위노출 메인키워드 점령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