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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슈퍼차트

콘텐츠 마케팅, 인플루언서 섭외 시 중요한 4가지

인플루언서 섭외에서 중요한 4가지는 무엇일까?

by 슈퍼차트
4c8897_c8c0b078a34b40ae9a0695994026a111~mv2.png 참조 : 아이지에이웍스 트랜드 리포트

인스타그램 릴스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효과적인 홍보 수단으로 자리 잡았지만,

이에 따라 경쟁이 치열해지며 높은 성과를 달성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릴스 마케팅으로 조회수 120만, MAU 5배 증가라는 성과들을 만들어왔습니다.

치열한 시장 속에서 어떻게 이런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을까요?



슈퍼차트의 차별화된 인플루언서 선정 기준

1. 팔로워 수가 아닌 ‘콘텐츠 성과’ 분석 기반 섭외

많은 마케팅 회사들이 단순히 팔로워 수를 기준으로 인플루언서를 선정합니다.

저희는 콘텐츠 성과를 기반으로 정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플루언서를 선정합니다.



(1) 평균 릴스 조회수 1만회 이상

동일한 캠페인에서도 팔로워 1만 명과 5만 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의 조회수 차이가 존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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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 1회 이상 콘텐츠 업로드

지속적으로 콘텐츠 업로드 시 알고리즘이 노출 확률을 증가시켰습니다.

동일한 15만 명의 팔로워 수를 보유한 두 계정을 비교해보니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약 10배 이상의 좋은 성과를 만들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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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스토리텔링 기반 콘텐츠 제작

최근 릴스 트렌드는 '스토리텔링' 이 중요합니다.

일상에서 공감을 받을 수 있는 스토리텔링 콘텐츠의 경우 조회수가 10배 이상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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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선정

(1) 팔로워와의 신뢰도가 높음

좋아요 및 시청 지속 시간이 높아, 충성도 높은 고객층 도달에 용이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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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비용 대비 광고 효율성이 뛰어남

동일 비용으로 더 많은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며 다양한 연령층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실제 진행했던 IT 캠페인에서 1명의 빅 인플루언서 섭외 비용으로 8명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섭외하여 빅 인플루언서 대비 총 조회수가 20배 이상 높은 결과를 기록했습니다.


3. 브랜드 타겟층과 정확히 맞는 인플루언서 선정

팔로워 수가 많아도 브랜드의 타겟 고객이 아니면 광고 효율이 낮습니다.

타겟 고객과 일치하는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를 선정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4. 트랜드를 잘 활용하는 인플루언서 선정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트렌드에 매우 민감합니다.

바이럴이 많이 되는 인기있는 음악을 활용한 콘텐츠를 AI가 추천하여 노출에 유리합니다.



성과있는 릴스 마케팅이 필요하다면?

인스타그램 릴스 마케팅에서 극대화되는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인플루언서 선정이 핵심입니다.


슈퍼차트는 감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인플루언서 계정을 분석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증하며

실제 성과로 이어지는 릴스 마케팅 전략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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