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CEO의 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 CEO 백종일 Sep 12. 2021

포기하는 중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무언가를 포기하지 않으면
이 두개를 다 가질 수는 없겠더라고





갖고 싶은 것이 있다면 포기해야 할 일이 생기기 마련이다.



예쁜 몸매를 원하는 사람들은 먹고 싶은 음식 먹기를 포기한다.


부동산 투자나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종잣돈 마련을 위해 현재의 안락함을 포기한다.


명문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가기 위해 학생들은 10대의 삶을 포기한다.


성공을 갈구하는 사람들은 부와 명예를 이루기 인생 전체를 걸고 포기하기도 한다.




포기한다고 해서 원하는 모든 것들을 성취하거나 소유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성취하고자하는 목적 달성에 있어서 포기란 필수불가결한 과정이다.






올해 초 나는 무엇인가를 이루기 위한 결단을 해야 했었다.


이 '무엇'은 내가 맘껏 누리고 싶은 미래의 자유이며, 행복이며, 돈이기도 했다.


원하는 것은 분명했지만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현재의 삶을 포기해야 하는 결단은 쉽지 않았다.


좋아하는 술을 끊어야 했다.


대인관계 즉 사람과의 관계를 끊어야 했다.


행동할 시간을 만들기 위해 잠을 줄여야 한다.


가족과 함께해야 하는 시간을 포기해야 한다.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학습하기 위한 에너지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현재의 삶을 내려놓기란 쉽지 않았다.


나에게 많은 질문을 던졌던 것 같다.


'백종일 너 이렇게 할 수 있어?'


'5년 동안 술 안 마실 자신 있어?'


'사적인 대인관계 포기할 수 있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포기할 수 있어?'


'인생을 걸고 한 가지에 죽도록 매달려볼 자신은 있어?'


이런 질문들을 종이에 적으면서 마지막에 나는 이렇게 대답했다.



'나의 대답은 그렇다이다.'라고.






한 번에 모든 것들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그래서 한 번에 하나씩 바꿔나가기로 마음먹었다.


가장 먼저 매일 마시던 술을 끊었다.


매일 새벽 기상을 하기 시작했다.


일어나서 반드시 해야 할 일 3가지를 최대한 빨리 처리하기 시작했다.


하루의 일과 중 가장 중요한 일부터 순서대로 처리하기 시작했다.


이렇게 나는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는 아주 작은 습관들을 만들어가고 있다.


습관이 결국 내가 원하는 것을 성취하도록 시스템이 되어줄 것이기 때문이다.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은 한 가지 숙제가 남았다.


내가 원하는 모든 것들을 충족시켜줄 '단 하나'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한 것이다.


어디에 '올인'할 것인가에 대한 것이다.


어느 것에 내 시간과 모든 에너지를 집중시킬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하나 남아있다.


성공한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같이 동일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있다.





단 하나의 아이템이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 줄 것이다.
우리가 얻는 보상은 우리가 제공하는 가치와 비례한다.





단 하나의 아이템. 최고의 가치제공


성공은 긴 인생의 여정 속에서 단 한 번만 성공시키면 된다.


실패의 횟수는 중요하지 않다.


단 한 번의 성공이 우리를 부자로 만들어 줄 것이기 때문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성공한다고 믿으니 행동할 수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