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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7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

전기차 모드로 47KM 주행 가능해

본진인 제이슨류닷넷에서 주요 제원을 포함한 풀 버전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아우디 코리아가 2023년 7월 7일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모델,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 (The new Audi A7 55 TFSI e quattro Premium, 이하 A7 55 TFSI e 콰트로)’을 우리나라에 판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스타일이 돋보여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아우디 A7에 처음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넣은 모델입니다.

이름을 모두 다 쓰면 너무 길어지기 때문인지,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에 A7 55 TFSI e 콰트로를 내놓으면서 A7에 붙는 스포트백(Sportback)이라는 이름을 뺐는데요. 세련된 뒷모습과 해치를 지닌 A7만의 개성을 나타내는 표현이 스포트백이어서 이름을 뺀 것이 좀 의외긴 합니다.


실내외는 부분적으로 다를 뿐, 일반 A7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스포티한 실루엣의 차체에는 S라인(S-line)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기본으로 들어가, 앞뒤 범퍼와 앞 그릴, 뒤 디퓨저, 뒤 범퍼 아래의 트윈 테일 파이프 등이 두드러집니다. 20인치 5-더블 암 스타일 휠과 파노라믹 선루프도 기본 사항에 포함되고요. 또한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가 포함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다이내믹 턴 시그널 기능이 포함된 LED 테일라이트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실내에서는 내추럴 파인 그레인 에쉬 인레이(실내 장식), 블랙 헤드라이닝 등이 눈길을 끌고, 도어 엔트리 라이트, 멀티 컬러 앰비언트 라이트, 세레모니 기능 등 조명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그밖에 이중 접합 방음 처리가 된 어쿠스틱 글라스, 와이퍼 블레이드 작동 방향으로 워셔액이 분사되는 어댑티브 윈드실드 와이퍼, 헤드라이트 워셔 등과 더불어 전동 스티어링 컬럼, 통풍 및 열선 기능이 있는 앞좌석과 열선 기능이 있는 뒷좌석 등도 기본 사항으로 갖췄고요.

가장 돋보이는 항목은 역시 동력계입니다. A7 55 TFSI e 콰트로에 쓰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0L 가솔린 터보(TFSI) 엔진과 S트로닉 듀얼클러치 7단 자동변속기,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자리를 잡은 전기 모터와 14.1kWh 용량 고전압 배터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최고출력 252마력 및 최대토크 37.7kg・m의 성능을 내는 가솔린 터보 엔진과 최고출력 142.8마력 및 35.7kg・m의 성능을 내는 전기 모터가 결합해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은 367마력에 이르고, 합산 최대토크는 51.0kg・m로 V6 3.0L TFSI 엔진을 얹은 A7 55 TFSI 콰트로와 견줄 만합니다. 콰트로 상시 네바퀴굴림 시스템도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고요.


주행 성능은 시속 100km 정지 가속 시간이 5.8초, 최고속도가 시속 210km(안전제한속도)고, 하이브리드 모드 복합 연비는 15.7km/L, 전기차 모드 복합 전비는 3.0km/kWh고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복합 기준 47km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주행 모드는 EV 모드, 배터리 홀드 모드, 하이브리드 모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EV 모드는 특정 수준 이상 액셀러레이터 페달을 밟지 않는 한 전기 모터로만 주행하는 모드로, 시동을 걸 때 기본으로 설정됩니다. 배터리 홀드 모드는 고전압 배터리 충전량을 유지하는 데 초점을 맞춰, 필요할 때 전기 모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전기 에너지 사용을 억제하고 가솔린 터보 엔진만으로 주행하는 모드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드는 전기 모터와 가솔린 터보 엔진 사용을 지능적으로 제어하면서 전기 모터가 적극 개입해 연료 소비 효율을 높이는 모드입니다.

주요 기본 안전 및 운전 보조 기능으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360° 카메라, 프리센스 360°, 교차로 보조시스템, 사이드 어시스트, 두 개의 레이더를 활용하는 하차 경고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주요 기본 편의 장비 및 기능으로는 풀 LCD 디지털 계기판을 중심으로 구성한 버츄얼 콕핏과 듀얼 터치 스크린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연동을 지원하는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음성인식 보이스 컨트롤, 15채널 16 스피커 705W 출력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 아우디 뮤직 인터페이스(AMI), 스마트폰 무선충전 장치,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등이 있습니다.


기본값은 9,985만 7,000원으로, 1억 278만 5,000원부터 시작하는 A7 55 TFSI 콰트로보다 292만 8,000원 쌉니다.


제이슨류닷넷 본진에서 더 다양한 자동차 이야기와 정보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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