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누키 Feb 15. 2024

내가 알바알토 하우스에 가봤자 뭘알겠어?

Functionality & Aesthetic

알바알토의 자리

뭘 알았다! 

알바 알토 투어는 핀란드 필수 관광코스이기도 해서 디자인이나 건축이나 가구에 관련이 없는 사람도 정말 많이 간다. 처음엔 내가 디자인 전공도 아니고 가구랑 상관 있는 일을 해왔던것도 아닌데. 디자인 + 가구 + 소재 라는 세가지 키워드만 가지고 뭔가를 알아내겠다고 돌아다닌다고 한들 몇일만에 뭘알겠어...하는 막연한 마음이 있었다. 하지만 뭐든 찾아내야 한다는 절박함이 더 컸고 진짜 경제적으로 어려운 와중에 생일선물로 비행기표 크라우드펀딩을 받아서 진짜 최소 중에 최소 비용으로 이번 필드트립을 계획했다. 

알바알토 하우스

알바알토 재단에서 운영하는 가이드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저기 놓여진 모든 요소가 왜 그렇게 만들어졌고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이해할수 있었다. 그리고 이 투어에서 가장 중요한 두가지 핵심 키워드를 얻었다! 


바로 Functionality & Aesthetic 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는 것!!!!! 


가구는 소비자가 일상에서 매일 사용하는 역할을 하면서도 집안을 아름답게 꾸미는 장식적 역할을 한다. 알바 알토가 엄청나게 성공할수 있었던 이유는 단순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하고 어디에나 어울리는 가구 본연의 역할을 가장 충실히 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내가 추구하는 Sustainabilty 한 가지를 더 추가하면 내가 앞으로 추구해야할 세가지 가치와 아이덴티티가 완성된다! 


 (알바알토 신도의 간증 TBC...)

집에 도서관 있는 남자...멋짐 내꿈의 집!


매거진의 이전글 90년전 고객이 필요한 솔루션 제공한 디자이너 알바알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