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트 매니지먼트(PM)의 역량에 대해 알아볼까요?
왜? 프로덕트 매니지먼트(PM)는 유저 컨텍스트에 대한 학습을 꾸준히 해야 할까요?
프로덕트 매니지먼트는 소비자 동향을 파악하여, 유저 컨텍스트를 깊이 이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성공적인 프로덕트 매니지먼트가 되기 위해서는 소비자 트렌드에 대한 학습 태도가 중요합니다.
평소에 저는 하루에 30분 - 2시간 정도 시간(출근시간/퇴근 시간)을 내어 소비자 트렌드, 사회적 이슈, 인문학적 사고 등을 많이 접합니다.
그렇다면 저는 소비자 트렌드에 대한 자료를 어디에서 얻을 수 있을까요?
첫째. OO경제 연구소, 증권사, OO기획 등 사이트를 방문하면 소비자 트렌드 관련 자료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둘째. 주요 신문(보수&진보)의 사설을 하루도 빠지지 않고 읽습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일상생활 등에 대한 시사, 논평을 보면 인문학적 사고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이슈의 신문 사설을 보다 보면, 현재 사회적 문제와 그에 대한 문제 해결 방안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는 시야를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프로덕트 매니지먼트에게 'WHY'가 친구처럼 따라다니는 이유가 되는 것입니다.
프로덕트 매니지먼트가 'WHY'의 절친 친구가 되기 위해서는 평소에 인문학적 지식을 하나씩 넓혀 나가야 합니다.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여러분!!!!
오늘 집에 갈 때 신문 사설 꼭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