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리뉴얼/애자일/스크럼
P/PO 실무자 대상 특강: UX 디자인 프레임워크
1회차 수업: UX 디자인 프레임워크 (신규/리뉴얼/애자일)
1. 더블 다이아몬드 > 더블 다이아몬드 시작하기 앞서
2. 더블 다이아몬드 > UX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더블 다이아몬드 방법론의 역할
3. 더블 다이아먼드 > UCD와 더블 다이아몬드 연관성
4. 더블 다이아몬드 > 더블 다이아몬드 구성 요성
5. 더블 다이아몬드 > 더블 다이아몬드 발산과 수렴
6. 더블 다이아몬드 > 디스커버 > Step1 문서 쪼개기
7. 더블 다이아몬드 > 디스커버 > Step2 사용자 조사 시작한다
8. 더블 다이아몬드 > 디파인 > Step3 어피니티 다이어그램하기
9. 더블 다이아몬드 > 디파인 > Step4 인사이트 및 가능성 발견과 HMW 질문을 만들어 본다
10. 더블 다이아몬드 > 디벨롭 > Step5 아이디어 내기
11. 더블 다이아몬드 > 디벨롭 > Step6 평가하기
12. 더블 다이아몬드 > 딜리버 > Step7 반복적 테스트하고 설계하기
13. 더블 다이아몬드 > UX 방법론 > Case Study
14. 더블 다이아몬드 > UX 방법론 > 더블 다이아몬드를 UX 방법론 관점에서 살펴보자
15. 더블 다이아몬드 > UX 방법론 > 애자일 린UX
16. 더블 다이아몬드 > UX 방법론 > 이해관계자 참여
17. 더블 다이아몬드 > UX 방법론 > Task 기반 UX 디자인
18. 디자인씽킹 > 개념
19. 디자인씽킹 > Case Study 1
20. 디자인씽킹 > Case Study 2
21. 애자일 UX 환경에서 디자인 스프린트
22. 애자일 UX 환경에서 스크럼
2회차 수업: 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메크로 데스크 리서치)
1. 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메크로 데스크 리서치) > 유형
2. 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메크로 데스크 리서치) > 필요성
3. 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메크로 데스크 리서치) > UX 디자인 프로세스 역할
4. 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메크로 데스크 리서치) > 기대 효과 > 유저 컨텍스트 파악
5. 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메크로 데스크 리서치) > 기대 효과 > 최근 업계 동향 파악
6.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메크로 데스크 리서치) > 기대 효과 > 프로젝트 목표 구체화
7. 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메크로 데스크 리서치) > 기대 효과 > UX 리서치 체계적 준비
8. 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메크로 데스크 리서치) > 기대 효과 > 가설 수립에 따른 러프스케치 작성
9. 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메크로 데스크 리서치) > 기대 효과 > UX 리서치를 통해 가설 검증
10. 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메크로 데스크 리서치)과 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차이점
11. 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메크로 데스크 리서치) > Step1 서비스 정의 및 히스토리 파악
12. 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메크로 데스크 리서치) > Step2 유저 Context 주요 키워드 발견
13. 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메크로 데스크 리서치) > Step3 주요 키워드별 벤치마킹하기
14. 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메크로 데스크 리서치) > Step4 키워드별 서비스 R&R 및 시사점 도출
15. 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메크로 데스크 리서치) > Step5 빠른 러프 스케치
17=6. 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메크로 데스크 리서치) > UX 방법론 상관관계
3회차 수업: 스토리라인 (UX 분석 기준 정하기)
1. 스토리라인(UX 분석 기준 정하기) > UX는 인문학적 사고에서 출발한다
2. 스토리라인(UX 분석 기준 정하기) > UX는 인문학적 사고에서 출발한다 > Case Study
3. 스토리라인(UX 분석 기준 정하기) > 필요성
4. 스토리라인(UX 분석 기준 정하기) > Case Study
5. 스토리라인(UX 분석 기준 정하기) > 상/하위 구조 > 개념
6. 스토리라인(UX 분석 기준 정하기) > 신규 UX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스토리라인 정하기
7. 스토리라인(UX 분석 기준 정하기) > 리뉴얼 UX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스토리라인 정하기
8. 스토리라인(UX 분석 기준 정하기) > UX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스토리라인과 여정지도의 역할
4회차 수업: WOM 분석 (App Store 사용자 리뷰 분석)
1. WOM 분석 > 개념
2. WOM 분석 > 프로세스 > Step1 스토리라인 정의한다
3. WOM 분석 > 프로세스 > Step2 VOC 수집한다
4. WOM 분석 > 프로세스 > Step3 스토리라인에 VOC 매핑한다
5. WOM 분석 > 프로세스 > Step4 스토리라인별 긍정 VOC 부정 VOC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다
6. WOM 분석 > 프로세스 > Step5 WOM 분석 결과 시사점을 도출한다
7. WOM 분석 > 프로세스 > Step6 상황에 따라 WOM에서 To-Be 기능을 도출할 수 있다
8. WOM 분석 > 사이트 운영 시 WOM 분석 활용 방안
9. WOM 분석 > 서베이 VOC에서 WOM 분석 결과 시사점을 도출한다
5회차 수업: 브레인 덤프 (Brain Dump)
1. 브레인 덤프 > 개념
2. 브레인덤프 > UX 관점에서 브레인 덤프
3. 브레인 덤프 > 필요성
4. 브레인 덤프 > UX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브레인 덤프의 역할
5. 브레인 덤프 > 프로세스
6회차 수업: Task 분석(자사 UX 평가 및 분석)
1. Task 분석 > 개념
2. Task 분석 > 전통적 웹 기획 시대의 요구사항 정의와 애자일 시대의 Task 분석의 차이점
3. Task 분석 > UX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Task 분석의 역할
4. Task 분석 > 프로세스
7회차 수업: 이해관계자 인터뷰 (Stakeholder)
1. 이해관계자 인터뷰 개념 > UX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이해관계자 인터뷰 방법의 역할
2. 이해관계자 인터뷰 개념 > 이해관계자 인터뷰 목적
3. 이해관계자 인터뷰 계획 > 이해관계자 인터뷰를 위한 사전 준비 과정
4. 이해관계자 인터뷰 계획 > 이해관계자 인터뷰를 위한 킥오프 미팅
5. 이해관계자 인터뷰 계획 > 이해관계자 인터뷰 스크립트
6. 이해관계자 인터뷰 프로세스 > Step1. 이해관계자 인터뷰 결과 녹취록을 작성한다
7. 이해관계자 인터뷰 프로세스 > Step2. 녹취록을 주요 Task 분류한다
8. 이해관계자 인터뷰 프로세스 > Step3-4. 이해관계자 인터뷰 결과 인사이트 도출과 UX 리서치 방법을 설계한다
9. 이해관계자 인터뷰 프로세스 > Step5. 이해관계자 인터뷰 분석 및 주요 이슈별 UX 리서치 목표를 정의한다
10. 이해관계자 인터뷰 프로세스 > Step6. 이해관계자 인터뷰 결과 기능 요구 사항 정의와 UX 프로젝트 일정 수립과 착수보고 준비한다
11. 이해관계자 인터뷰 프로세스 > 정리
8회차 수업: 컨텐스츄얼 인쿼리 (Contextual Inquiry)
1. 컨텐스츄얼 인쿼리 > 개념
2. 컨텐스츄얼 인쿼리 > 요소 > 컨텍스트, 파트너쉽, 해석, 포커스
3. 컨텐스츄얼 인쿼리 > 프로세스 > Step1 계획 수립한다
4. 컨텐스츄얼 인쿼리 > 프로세스 > Step2 일정을 수립한다
5. 컨텐스츄얼 인쿼리 > 프로세스 > Step3 관찰 방법을 정의한다
6. 컨텐스츄얼 인쿼리 > 프로세스 > Step4 서비스 개선 포인트를 발견한다
9회차 수업: UX 리서치 개념
1. UX 리서치 개념 > 넓은 의미의 멘탈모델과 좁은 의미의 멘탈모델
2. UX 리서치 개념 > 인지 부하
3. UX 리서치 개념 > 유저와 고객 정의
4. UX 리서치 개념 > 숨겨진 니즈와 암묵적 니즈
5. UX 리서치 개념 > 유저 컨텍스트(Context) > 개념
6. UX 리서치 개념 > 유저 컨텍스트(Context) > Context와 더블 다이아몬드
7. UX 리서치 개념 > 유저 컨텍스트(Context) > Context 요소 > 행동(Task)
8. UX 리서치 개념 > 유저 컨텍스트(Context) > Context 요소 > 태도
9. UX 리서치 개념 > 유저 컨텍스트(Context) > Context 요소 > 목표
10. UX 리서치 개념 > UX 디자인에서 마케팅 리서치의 한계
11. UX 리서치 개념 > 마케팅 리서치와 UX 리서치 차이점
12. UX 리서치 개념 > 벤치마킹이 중요할까요? UX 리서치가 중요할까요?
13. UX 리서치 개념 > UX 디자인 조직에서 UX 리서치 필요성
14. UX 리서치 개념 > 정성적 리서치와 정량적 리서치
10회차 수업: 인뎁스 인터뷰
1. 인뎁스 인터뷰 개념 > 개념
2. 인뎁스 인터뷰 개념 > 단점
3. 인뎁스 인터뷰 개념 > UX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인뎁스 인터뷰의 역할
4. 인터뷰 참여자 프로파일 정의 및 섭외 > 인뎁스 인터뷰 참여자 선정: 해비 유저
5. 인터뷰 참여자 프로파일 정의 및 섭외 > 인뎁스 인터뷰 참여자는 몇 명 정도 선정하는 것이 좋은가요?
6. 인터뷰 참여자 프로파일 정의 및 섭외 > 인뎁스 인터뷰 참여자 선정을 위한 선별 질문지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7. 인터뷰 참여자 프로파일 정의 및 섭외 > 인뎁스 인터뷰 참여자 섭외 Tips
8. 인뎁스 인터뷰 질문지 작성 > 개념
9. 인뎁스 인터뷰 질문지 작성 > 비구조화 인터뷰 > 개념
10. 인뎁스 인터뷰 질문지 작성 > 비구조화 인터뷰 > 질문지 구성
11. 인뎁스 인터뷰 질문지 작성 > 구조화 인터뷰 > 질문지 구성
12. 모더레이터 역할 > 패널 스스로 자기 검열에 빠지지 않도록 리서치 환경을 조성한다
13. 모더레이터 역할 > Task에 영향을 미친 다양한 행동을 파악한다
14. 모더레이터 역할 > 인터뷰 진행할 때 이해관계자 참석 여부에 대해 알아볼까요?
15. 모더레이터 역할 > 인터뷰 진행 시 라포르
16. 모더레이터 역할 > 인티뷰 진행 시 경청
17. 모더레이터 역할 > 인티뷰 진행 시 참여자의 배경 지식 파악
18. 모더레이터 역할 > 인터뷰 진행 스킬 > 개념
19. 모더레이터 역할 > 인터뷰 진행 스킬 > 주의할 점
20. 모더레이터 역할 > 인터뷰 진행 스킬 > 캐어묻기
21. 인터뷰 진행 > 리뉴얼 사이트 개발할 때 인터뷰
22. 인터뷰 진행 > 신규 사이트 개발할 때 인터뷰
23. 인터뷰 진행 > (인터뷰 종료 후) 추가 질의
24. 인터뷰 진행 > (인터뷰 종료 후) 총평
25. 인뎁스 인터뷰 결과 > 간략 정리
26. 인뎁스 인터뷰 결과 > 녹취록
27. 인뎁스 인터뷰 결과 > 정량적 분석
28. 인뎁스 인터뷰 결과 > 정성적 분석
29. 인뎁스 인터뷰 결과 > 보고서 작성
30. 인뎁스 인터뷰 결과 > 이해관계자에게 공유
31. 게릴라 인터뷰
11회차 수업: 다이어리 리서치
1. 다이어리 UX 리서치 > 개념
2. 다이어리 UX 리서치 > 장점
3. 다이어리 UX 리서치 > 단점
4. 다이어리 UX 리서치 > 유형
5. 다이어리 리서치 프로세스 > Step1. 다이어리 리서치 작성 방법을 안내한다
6. 다이어리 리서치 프로세스 > Step2. 다이어리 리서치 데이터 정리한다
7. 다이어리 리서치 프로세스 > Step3. 다이어리 리서치 보고서 및 결과 보고서 작성한다
8. 다이어리 리서치 프로세스 > Step4. 다이어리 리서치 분석 후 상황에 따라 FGI 진행한다
12회차 수업: FGI
1. FGI > 개념
2. FGI > 정성적 리서치 VS 정량적 리서치
3. FGI > 가설
4. FGI > 장점 & 단점 1
5. FGI > 장점 & 단점 2
6. FGI > FGI 유형
7. FGI > FGI와 UX 방법론 연관성 (서베이)
8. FGI > FGI와 UX 방법론 연관성 (사용성 테스트)
9. FGI > 시나리오
10. FGI > FGI 진행 타임테이블
11. FGI > FGI 진행
13회차 수업: 서베이
1. 서베이 > 장점
2. 서베이 > 필요성
3. 서베이 > 목표
4. 서베이 > 조사 계획 및 수립
5. 서베이 > 문항 구성
6. 서베이 > 결과 분석
7. 서베이 > 메인 시안 조사
8. 서베이 > 서베이와 FGI 연관성
9. 서베이 > 고객만족도 조사 연관성
14회차 수업: Task 기반 데스크 리서치
1. 데스크 리서치(벤치마킹) > UX 리서치와 연관성
2. 데스크 리서치(벤치마킹) > 웹사이트 평가와 차이점
3. 데스크 리서치(벤치마킹) > 장점
4. 유저 컨텍스트 기반 벤치마킹과 Task 기반 벤치마킹 차이점
5. Task 기반 벤치마킹(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 목적
6. Task 기반 벤치마킹(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 기대효과
7. Task 기반 벤치마킹(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 벤치마킹 기준 정하기
8. Task 기반 벤치마킹(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 유형 1. 경쟁사 서비스 전략 분석
9. Task 기반 벤치마킹(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 유형 2. 경쟁사 주요 서비스 특징 분석
10. Task 기반 벤치마킹(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 유형 3. 경쟁사 서비스 디테일 분석
11. Task 기반 벤치마킹(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 유형 4. 경쟁사 서비스 기능 분석
12. Task 기반 벤치마킹(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 유형 5. 경쟁사 메뉴 레이블링 분석
13. Task 기반 벤치마킹(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 유형 6. 경쟁사 문제점 분석
14. Task 기반 벤치마킹(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 유형 7. 자사 대비 경쟁사 분석
15. Task 기반 벤치마킹(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 유형 8. 기능 분석
16. Task 기반 벤치마킹(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 유형 9. 히스토리 분석
17. Task 기반 벤치마킹(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 유형 10. UI 분석
18. Task 기반 벤치마킹(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 보고서 작성 요령
19. Task 기반 벤치마킹(마이크로 데스크 리서치) > 화면 영역별 역할 정의와 러프스케치 작성
15회차 수업: 공감지도
1. 공감지도 > 개념
2. 공감지도 > 필요성
3. 공감지도 > 기대효과
4. UX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공감지도 역할
5. 공감지도(Empathy Map) 형식 > 개념
6. 공감지도(Empathy Map) 형식 > Says
7. 공감지도(Empathy Map) 형식 > Does
8. 공감지도(Empathy Map) 형식 > Thinks
9. 공감지도(Empathy Map) 형식 > Feels
10. 공감지도(Empathy Map) > Case Study
11. 공감지도(Empathy Map) > 프로세스
16회차 수업: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1. UX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어피니티 다이어그램의 역할
2. Step1 >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하기 앞서, VOC(Data) 정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어피니티 다이여그램을 하기 위한 환경 셋팅
3. Step1 >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하기 앞서, VOC(Data) 정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리서치 VOC 정리 > 개념
4. Step1 >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하기 앞서, VOC(Data) 정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리서치 VOC 정리 > Case Study
5. Step 2 > VOC 주제별 그룹핑
6. Step 3 > VOC 속성별 그룹핑
7. Step 4 > VOC 타이틀 붙이기
8. Step 5 > 러프스케치 그리기
9. UX 가설에 맞춰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및 인사이트 도출하는 방법
17회차 수업: 여정지도
1. 여정지도 > 개념
2. UX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여정지도 역할 > 개념
3. 여정지도 > 개념
4. 여정지도 > 작성 목적
5. 여정지도 > 구성 요소 > 상위 동선
6. 여정지도 > 구성 요소 > 채널
7. 여정지도 > 구성 요소 > 행위 및 상황
8. 여정지도 > 구성 요소 > 태도
9. 여정지도 > 구성 요소 > 니즈(서비스 기회 요인)
10. 여정지도 > 이해관계자에게 여정지도 리뷰를 어떻게 할 것인가?
18회차 수업; 퍼소나
1. 퍼소나 > 퍼소나와 타깃의 차이점
2. 퍼소나 > 퍼소나와 UX 전략
3. 퍼소나 > 구성 요소 > 개념
4. 퍼소나 > 구성 요소 > 신규와 리뉴얼에 따라 퍼소나 구성 요소가 달라진다
5. 퍼소나 > 장점 1 > AS-IS VS To-Be 유저 컨텍스트 제시
6. 퍼소나 > 장점 2 > 이해관계자 설득
7. 퍼소나 > 장점 3 > 서비스 개선 우선순위 파악
8. 퍼소나 > 장점 4 > 유저 시나리오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퍼소나가 필요하다
9. 퍼소나 > 유형 1 > 주요 퍼소나와 보조 퍼소나
10. 퍼소나 > 유형 2 > 앨런 쿠퍼 퍼소나
11. 퍼소나 > 유형 3 > 목적형 퍼소나
12. 퍼소나 > 유형 4 > 프로토 퍼소나
13. 퍼소나 > 앨런쿠퍼 퍼소나 > 개념
14. 퍼소나 > 앨런쿠퍼 퍼소나 > 프로세스 > Step1. 행동 변수
15. 퍼소나 > 앨런쿠퍼 퍼소나 > 프로세스 > Step2. 리서치 대상자 선정
16. 퍼소나 > 앨런쿠퍼 퍼소나 프로세스 > Step3. (리서치 이후) 행동 패턴 그룹핑
17. 퍼소나 > 앨런쿠퍼 퍼소나 > 프로세스 > Step4. (리서치 이후) 특징과 태도 정의
18. 퍼소나 > 앨런쿠퍼 퍼소나 > 프로세스 > Step5. 앨런쿠퍼 퍼소나 최종 완성
19. 퍼소나 > 앨런쿠퍼 퍼소나 > 프로세스 > Step6. (New) 기능 도출
20. 퍼소나 > 목적형 퍼소나 > 개념
21. 퍼소나 > 목적형 퍼소나 > 목적형 퍼소나와 다른 퍼소나 유형과 비교
22. 퍼소나 > 목적형 퍼소나 > 신규이면서 유사 사이트가 있는 경우 > 역할 기반 관점
23. 퍼소나 > 목적형 퍼소나 > 신규이면서 유사 사이트가 없는 경우 > 오프라인 컨텍스트 기반 관점
24. 퍼소나 > 목적형 퍼소나 > 신규이면서 유사 사이트가 있는 경우 > 유저 컨텍스트 기반 관점
25. 퍼소나 > 목적형 퍼소나 > 신규이면서 프로토타입 리서치 관점
26. 퍼소나 > 목적형 퍼소나 > 리뉴얼이면서 서비스 고도화 관점
27. 퍼소나 > 프로토 퍼소나 > 구성 요소
19회차 수업: 기능 개선 우선순위 정하기
1. MoSCoW 매트릭스
20회차 수업: 유저 시나리오 / 유저 스토리
1. 유저 시나리오 개념 > 유저 시나리오 앞서, 퍼소나 기능 정의하자
2. 유저 시나리오 개념 > 퍼소나별 기능을 주요 Task별 그룹핑한다
3. 페이퍼 스토리보드 > 개념
4. Task Flow > 개념
5. Task Flow > 벤치마킹
6. 유저 플로우 > 개념
7. 와이어플로우 > 개념
8. 유저 스토리
21회차 수업: 정보 구조
1. 정보 구조 > 개념
2. 정보 구조 > 유형
3. 정보 구조 > 설계
4. 정보 구조 > 요소
5. 정보 구조 > 표현
22회차 수업: 카드 소팅
1. 카드 소팅 개념 > 개요
2. 카드 소팅 개념 > 장점
3. 카드 소팅 개념 > 유형
4. 열린 카드 소팅 > 개념
5. 열린 카드 소팅 > 프로세스
6. 닫힌 카드 소팅 > 개념
7. 닫힌 카드 소팅 > 프로세스
23회차 수업: 메뉴 구조 및 레이블 사용자 조사
1. 메뉴 선호도 조사
2. 레이블 사용성 조사
24회차 수업: 와이어프레임
1. 와이어프레임 개념 > 개요
2. 와이어프레임 개념 > 장점
3. 와이어프레임 개념 > 단점
4. 와이어프레임 유형 > 낮은 수준
5. 와이어프레임 유형 > 높은 수준
6. 와이어프레임 구성 요소 > 와이어프레임 정책 수립 및 와이어프레임과 플로우차트 연관성
7. 와이어프레임 구성 요소 > 디스크립션
8. 와이어프레임 구성 요소 > 피그마 형태의 화면 구성 요소
25회차 수업: 프로토타이핑
1. 프로토타이핑 개념 > 개요
2. 프로토타이핑 개념 > 목표
3. 프로토타이핑 개념 > 연혁
4. 프로토타이핑 개념 > 장점
5. UX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프로토타이핑 테스트의 역할
6. 프로토타이핑 유형 > 개요
7. 프로토타이핑 유형 > 로우 피델리티
8. 프로토타이핑 유형 > 미드 피델리티
9. 프로토타이핑 유형 > 하이 피델리티
10. 프로토타이핑 테스트 > 경쟁사 UI AB테스트를 통한 프로토타이핑 가이드 정리
11. 프로토타이핑 테스트 > 로우 피델리티 테스트
12. 프로토타이핑 테스트 > 하이 피델리티 테스트
13. 프로토타이핑 테스트 > 피델리티 AB 테스트
26회차 수업: PRD
1. PRD 개요
- PRD란 무엇인가?
- PRD의 중요성 및 역할
2,. PRD 작성의 기본 원칙
- 명확성
- 간결성
- 일관성
3. PRD 구성 요소
- 프로젝트 배경
- 목표 및 목표 시장
- 기능 요구 사항
- 비기능 요구 사항
- 사용자 시나리오 및 유저 스토리
- 우선순위 및 로드맵
4. PRD 작성 절차
- 연구 및 분석
- 이해관계자와의 협의
- 초안 작성
- 리뷰 및 피드백
5. PRD 도구와 템플릿
- 인기 있는 PRD 작성 도구 소개
- 효과적인 PRD 템플릿 활용법
6. PRD의 유지 관리
- 문서 업데이트 및 관리
- 변경 요청 처리 방법
7. 사례 연구
- 성공적인 PRD 사례 분석
- 실패 사례 및 교훈
27회차 수업: 메인 디자인 시안 테스트
1. 디자인 투사법 > 개념
2. 디자인 투사법 > BI 이미지 조사
3. 디자인 투사법 > 요소
4. 디자인 투사법 기법 > 자사와 경쟁사 비교 조사
5. 디자인 투사법 기법 > 컨셉 이미지 조사
6. 디자인 투사법 기법 > 디자인 시안 AB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