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묭 Mar 03. 2023

신화



그들이 나를 호명하였고 그때

나는 탄생하였다

나는 사명을 부여받았고

목적을 이루기 위해 나아갔다

목적에 이르렀다고 여겨질 때마다

그것은 나에게서 멀어졌고

나는 매번 환희를 느낀 뒤

그와 견주어도 뒤처지지 않는

가까운 자리에서 나는 절망을 경험하였다

끝이 없을 것 같은 절망을

끝이 없을 정도로 반복한 끝에

나는 나아감 없이 나아갈 수 있는 경지에 이르렀다

나는 100%라는 자신

100%라는 확신을 품고 마지막 여정을 떠났다

나는 그것을 잡았고

그것은 내가 붙잡았다고 확신한 순간 떠났다

나는 100%

그것을 붙잡는 것을 포기했다

포기한 순간 나는

그것을 붙잡는 방법은

그것이 되는 방법뿐이라는 것을 알았다

거기에 다다른 나는

태초에 그것을 정할 때

그것이 그것으로 될 수 있는 것인지를

먼저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거기서 나의 신화는 막을 내렸다







작가의 이전글 난세의 시나리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