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묭 Jul 19. 2023

눈깔


나는 눈이다

나는 바라볼 수 있다

만질 수는 없다

나는 사람들이 서로

만지는 것을 바라본다

그들에게 닿고 싶어서

손을 내밀어 본다

나는 눈이라 다만

바라볼 수밖에 없다

사람들은 내게 다가와

혜안을 바란다

나는 그들을 바라보고

그들은 내게 다가온다

그들이 나를 만지고

나도 그들은 만진다

나는 눈이라

만질 수가 없다

내가 그들을 만진다면

나는 눈이 아니다

나는 눈이 아니면

그들을 바라볼 수 없고

그들은 눈을 잃어버리고

그들은 내 곁을 떠난다

뒤늦게 그들을 바라보지만

뒷모습 밖에 보이지 않는다

나는 눈이다

나는 자문한다, 나는 눈인가?

눈이어만 하는가? 모르겠다

에라 모르겠다

나는 눈을 감아버렸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거리에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