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물투데이입니다. 오늘은 봄 기념으로 봄나물인 달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봄나물 달래는 독특한 맛과 향취를 지닌 향신채로, 줄기에서 연결되는 동그란 비늘줄기와 그 밑의 뿌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운맛과 상큼한 맛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매운맛과 상큼한 맛을 동시에 지닌 달래. 달래는 맛과 향부터 정말 매력적인데요. 이런 매력적인 달래는 주로 줄기와 뿌리를 먹는 채소로, 잎이 진한 녹색이고 뿌리는 매끄럽고 윤기가 나며 둥근 것이 좋은 달래입니다. 이런 달래를 가지고 여러 가지 요리를 할 수 있어요. 달래 된장찌개, 달래 장떡, 깻잎 달래 찜, 달래 마늘쫑 장아찌, 달래 양념장 등 달래는 아주 많은 요리로 활용됩니다.
달래는 한방에서는 산에서 나는 마늘이라 불립니다. 실제 달래에는 매운맛이 나는 알리신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것이 마늘에 들어있는 성분과 같습니다. 이렇게 마늘처럼 몸의 기운을 돋우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등 자양강장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달래는 육류를 먹을 때 같이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에 좋기에 돼지고기 섭취 시에 달래 무침이나, 달래 된장국을 함께하면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달래는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을 주어 혈액 건강에도 좋은 식품이며 몸이 찬 사람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며 비타민 C와 무기질, 칼슘 등이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건강에도 좋지만 맛과 향이 좋아 더욱 매력적인 봄나물 달래와 달래 효능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러분도 이번 봄은 봄나물 달래와 함께 건강과 입맛 모두 챙겨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맛과 향이 매력적인 봄나물 달래 보러 가기 : https://vo.la/oWTv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