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IMI Jan 27. 2022

귀와 마음이 살찌는 음(音)식당 입니다!

원더월의 오리지널 컨텐츠, 전격 고품격 음악예능 음(音)식당 제작기

처음 음(音)식당을 기획하게 된 계기는, 원더월 클래스에 대한 고민에서 파생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 원더월의 클래스라는 한정된 폼에서 콘텐츠를 더 넓게 확장하고 싶은 고민이 있었고, 클래스 이외에도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많이 만나고 있던 터라, 새로운 시도는 너무나 당연한 것이였는데요.


최근 원더월 내 다양해져가는 콘텐츠들

기존에 유료컨텐츠를 기반으로한 클래스 성격이 강한 컨텐츠를 주로 다루다보니,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가고 싶은 마음이 컸고, 무엇보다 저만의 개그를 담아내어 위트를 더하고 싶었습니다. (완전사심)



실은 원더월 컨텐츠 제작팀은 모든 팀원의 촬영이 몽땅 몰려있지 않는이상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는 팀입니다. 하루에 쉬지않고 쏟아내는 깔깔이 유발 에피소드들을 다 흘려버리기 아까울 정도의 하루하루에요.

우리 컨텐츠에서 철저히 진지 모드를 잘 지켜나가고 있는건, 정말 대단히 프로다운 면모를 뽐내고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잠시 딴길로 샜습니다만,



이런 생각과 고민을 하고 있을 때, 냅다 우주의 기운이 모여 만나게 된 인연들이 있었으니 바로

아티스트 픽보이 였습니다. 픽보이를 먼저 간단히 설명하자면,,,

유플래쉬에 '눈치' 라는 곡으로 갓유느님과 공연을 펼쳤습니다

픽보이는 먼저 놀면뭐하니의 유플래쉬로 얼굴을 알렸던 뮤지션이였고, '눈치'라는 감미로운 곡을 헤이즈,폴킴과 함께 멋진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픽보이 하면 또 너무나도 유명한 화려한 인맥. 보고도 이질감있는 조합으로 유플래쉬와 함께 덩달아 화재였습니다.



그러나.. 주목해야할 것이 하나 더 있었으니, 그의 화려한 인맥에 숨겨진 빛나고 있던 프로듀싱 능력과 예능감....!! 우리의 기획부터 픽보이는 아이디어 뱅크로 저희에게 아이디어를 던져주었습니다.


여러번 미팅과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아티스트의 프로듀싱, 라이브, 그리고 토크를 담아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로 마음이 모아졌고, 그렇게 만들어진 것이 바로 음(音)식당(음악 + 식당) 이였습니다.




첫번째 음(音)식당 에서는 게스트 hiko(히코)와 함께 웃기고 싶은 자연인 R&B 뮤지션의 사연을 감미로운 라이브와 함께 풀어내었습니다.  음(音)식당에서 만나게 될 아티스트 히코의 이야기를 기대해주세요!


또한 2화에서는 최초 공개하는 세상 감미로운 음식당 오리지널 곡이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진짜 좋아요.. 지금도 노동요로 듣고 있는 킴피디)



라이브 살짝 선공개


그럼 다음화에는 음식당 게스트들의 소개와, 음식당에서 다루었던 음악들로 돌아오겠습니다.

1화를 즐겨주세요. Umjoy~




1화

[EP.01] � (경) 음(音)식당 오픈 (축) � | 첫 오픈부터 쥔장 무쥔장 위협하는 도라이(브) 천재

Host. 픽보이, Guest. 히코

https://youtu.be/-3WCUxgw_No 



2화

[EP.02] Comming soon

Host. 픽보이, Guest. 히코, 채(Che)





총 연출 : 김은지

공동연출 : 오현석

작가 : 김화현

촬영팀 어레인지 : 신동주

컨텐츠세일즈 : 장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