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탐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향이 May 20. 2019

내삶의 컨트롤 되찾기


#내삶의컨트롤.


살아지는대로 대충 살았던 것 같다. 시간이 없다고 투덜댔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는 것을 스스로는 알고 있었다. 그냥 힘들다는 이유로 버리고 있던 시간이 참 많았다. 시간에 대해 한참 생각하던 중에 좋은 테드 강의를 보았다. 시간 관리에 대한 것이었다. 바쁜와중에 내 시간을 확보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우리가 시간이 없다고는 하지만 사실 쓸데없는데에 낭비하는 시간이 많으니 빈공간을 찾아라? 라는 내용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큰 기대없이 영상을 보았다.


영상은 현재의 삶에서 내 여유시간을 찾아보라는 것이 아니라 내 삶을 다시 돌아보고, 무엇이 중요한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했다.


내가 원하는 삶을 먼저 그리고 그에 맞게 삶을 컨트롤 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였다.


중요한 것이 아님에도 자연스럽게 내 삶에 녹아들어 자리 잡고 있는 것들이 참 많다. 일어나자마자 페이스북을 확인하는 것, 습관적으로 계속 메신저를 확인하는 것. 아무것도 할 게 없어도 핸드폰을 옆에 두고 계속 만지는 것.. 무엇이든 영상을 틀어놓는 것.. 이것들은 내가 정말 원해서 한다기보다는 그냥 가만히 있기가 심심하고 뭐라도 해야할 것 같아서 했던 행동들이다. 그것을 인지하는 것이 우선이었다.



내 삶을 구성하고 있는 것을 한눈에 보고, 자연스럽게 삶 속에 자리잡고 있던 것들은 무엇인지 확인하자. 그 안에서 여유시간을 찾는 것이 아니라 일단 다 무너뜨리고, 내가 중요한 것을 먼저 세우자. 시간을 절약해서 멋진 것을 하려기보다는 내가 중요시하는게 무엇인지 우선 알고 배치하면 시간은 자연스럽게 만들어진다.


조금 변화가 아니라 다시 새로운 시간의 판을 짜자.

그렇게 내 삶의 컨트롤을 되찾아 가자. :)


We don’t build a life we want by saving times. We build a life we want and then time saves itself.


(시간을 절약해서 내가 원하는 삶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삶을 먼저 만들고, 시간은 그에 맞게 만들어진다.)


“how to gain control of your free time” (정말. 시간이 없는 것일까?)

https://www.ted.com/talks/laura_vanderkam_how_to_gain_control_of_your_free_time/transcript#t-701791 


진지...


#나와의대화, #day9, #TED, #TED추천, #시간관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