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탐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향이 Jul 04. 2019

다시 쓰고 싶은 이유

다시 쓰고 싶은 이유


기록하는 것의 중요성을 가지고, 꽤 즐겼던 나는 언젠가부터 더 기록하지 않았다.

이유는 무엇일까? 잘쓰고 싶었다. 어느순간부터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는 글. 누군가 인정해주는 글. 사람들이 많이 읽는 글을 쓰고 싶었다.


그래서 그런 글을 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면 아예 시작조차 하지 않았다.

그렇게 시간은 흘렀다. 중요한 순간들. 기억하고 싶은 순간들은 그렇게 지나가버렸다.

돌이켜생각해보면 참 아쉽다. 


그래서 다시 쓰기로 했다.

아주 논리적이거나 대단한 글이 아니었음에도 누군가 읽어주고 내게 코멘트를 해주었던 이유는

그 글에는 ‘내’가 담겨있었기 때문이었다. 치열하게 고민하고 살아왔던 순간을 솔직하게 담았을 때

글에 함께해주는 사람들이 있었고, 그렇게 사람들과 소통하며 계속 기록하고 싶었다.


어떤 글을 쓰고 싶다기보다는

어떤 삶을 살고 싶은 지 생각하고, 매일을 기록하고, 그렇게 살아가고 싶다.

대단한 영감으로 글을 쓰기보다는, 솔직한 나를 담고

결과물보다는 손을 움직이는 과정 자체에 의미를 두고 다시 써보고 싶다.


다시, 나와 삶을 기록하기 위해 쓰기 시작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삶의 컨트롤 되찾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