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풀빌라 릴리브 Ⅱ
푸르른 산에 뒤덮인 공간이 청량한 기운을 전해주던 ‘풀빌라 릴리브’의 외관에 이어, 안온하고 따스한분위기를 자랑하는 내관 조명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머무는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조명은 물론 가구, 소품 하나하나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주인 부부의 배려와 센스가 돋보인다.1층과 2층, 복층으로 나누어진 내부 공간은 용도 별로 다른 분위기로 연출되어 하나의 장소에서도다양한 무드를 즐길 수 있는 ‘풀빌라 릴리브’의 내관을 함께 살펴보자.
■ STORE INFO
주소: 경기 가평군 상면 임초밤안골로 119-125연락처: 010-5784-1433 / 010-2813-9907
입실시간: 15:00 ~ 19:00 (19시 이후의 입실은 사전에 반드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퇴실시간 11:00
연면적: 약 500평 (1,652.89 m²)
특징: 최고급 가구 및 시설을 갖춘 풀빌라. 셀프인테리어 시공
조명비용: 약 10,600,000원
“향긋한 모닝커피부터 맛있는 바비큐 파티까지!”
채광량이 좋은 내부 테라스에 자리한 장소에서는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바깥 풍경을 바라보며 담소를나누거나, 최고급 가스 그릴을 사용하여 맛있는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식빵, 요거트, 샐러드, 계절과일 등 다양한 메뉴로구성된 조식을 들기 전, 객실 내부에 배치된 커피 머신으로 내린 모닝커피로 아침을 열어보는 건 어떨까.
북유럽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가구와 소품, 조명이 어우러진 공간
1층 거실 공간은 주인 부부가 손수 고른 북유럽 스타일의 가구와 소품들이 어우러져 있다. 특히 덴마크 브랜드의 소파는 등받이를 수평으로 펴면 더블 사이즈의 침대로도 사용이 가능한 효율적인 아이템으로 공간이 협소한 원룸이나 자취방에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화이트 톤의 공간에 그레이 컬러의 러그, 쿠션, 커튼 등의 인테리어 소품과 가구로 통일감을 더했을 뿐만 아니라, 차분하면서도 멋스러운 연출을 시도했다. 거친 느낌을 잘 살려낸 벽면에 다운라이트 조명을 비추면 *월워싱 기법을 구현해 낼 수 있다.
* 월워싱(Wall Washing): 벽면에 조명 빛을 쏘아 쓸어내리거나 올리는 기법. 벽면의 높이와 조명 기구의 거리에 따라 음영이 달라지기 때문에 은은한 무드의 연출이 가능하지만, 과하면 시선이 분산되어 조잡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거실과 주방 사이의 경계를 없애 일반 가정집보다 더욱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ㄱ자 싱크대의 선반을 길게 빼낸 후, 의자를 배치하여식탁 겸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식탁 위에는 유려한 곡선 라인의 ‘LED 트위스트 인테리어조명’을 사용하여 스타일리시함을 더했다.
식탁 위에 예쁘게 포장되어 올려져 있는 웰커밍 쿠키는 ‘풀빌라 릴리브’에 발걸음하는 모든 방문객을 위한 작은 선물이다. 방문객을 위해서 세심하게 신경 쓴 주인 부부의 마음이전해지는 달콤한 쿠키로 휴식을 기분 좋게 시작할 수있을 듯 하다.
여행의 피로, 일상에 지친 심신을 달래줄 제트스파(Jet Spa)
객실마다 설치된 제트스파는 릴리브의 가장 큰 자랑거리 중 하나이다. 1층 거실 한쪽에 널찍하게 자리한 공간은 유리 벽으로 분리되어 있어 조용하고 여유롭게 스파를 즐길 수 있다.
구석진 곳은 어둡지 않도록 각도 조절이 가능한 ‘크랜 3등 레일조명’을 설치하여 산뜻하게 연출하였으며, 밤에는 아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란빛 램프를 선택하였다. 유리로 덮인 천장과 바깥 경관이 모두 보이는 창문을 통해 맑은 날은 햇빛을 쬐거나 비가 오는 날은 떨어지는 빗방울 소리를 음악 삼아 운치를 느낄 수 있다.
빛으로 만들어낸 포근한 쉼터
갓 사이사이로 퍼지는 은은한 빛이 매력적인조명은 주인 부부의 개인 소품.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벌집을 연상케 하는 펜던트 조명을 설치하여 동선이 이어지는 공간에 빛을 더했다.
복층 계단이나 복도에는 주로 매입등을 활용하여 동선을 유도하는 경우가 많지만, 펜던트 조명을 늘어뜨려 연출하면 시선이 닿지 않던 구석진 공간에 스타일과 동시에 온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내 집 같은 편안함과 호텔같은 우아함을 동시에
더블 사이즈와 슈퍼싱글 사이즈의 침대가 놓여있는 2층 침실은 1층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모노톤의 벽면, 침구류, 조명이 원목 소재와 함께 어우러져 차분하면서도 내 집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천장이 높아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복층 구조에는 펜던트형 조명을 길게 늘어뜨리거나, 부피가 큰 디자인의 조명으로 공간을 연출할 것을 추천한다. 릴리브의 2층 객실은 다각도로 뻗어 나간 스틸 바디와 그 끝에서 반짝이는 램프가 아름다운 ‘블랙 스프리 9등 인테리어조명’을 설치하였다.
밝은 낮에 보아도 잡지 속 연출 샷 같이 눈길을 끄는 객실 내 인테리어.
기하학 패턴의 그림 액자와 러그로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공간의 포인트를 살려낸 주인 부부의 센스가 돋보인다. 침실은 몸과 마음의 긴장을 모두 풀고 쉴 수 있는 장소이니만큼, 메인 조명 없이도 그 역할을 충족시킬 수 있는 요소의 영향이 크다.
시크한 블랙 무광 스틸 소재의 ‘페이 플로어스탠드’를 모서리에 배치하여 메인 조명 빛이 닿지 않는 곳까지 빛을 채워 넣었다. 침대 끝에 자리한 미니멀한 사이즈의 캔들워머는 무드등 겸 인테리어 소품의 역할을 한다.
1층에서 스파로 몸의 피로를 풀었다면, 2층에서는 향긋한 내음이 가득한 아로마 테라피를 즐겨보자.
실외, 실내 어느 한 곳 빠질 것 없이
당신을 위한 배려로 넘치는 곳.
무더위와 쳇바퀴 굴러가듯 이어지던 일상에 지친 당신에게 사막 한가운데 오아시스 같은 선물이 되어줄 가평 '풀빌라 릴리브'로 올여름 휴가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풀빌라 릴리브'와 함께한 비츠조명의 조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