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봉씨 Nov 26. 2018

시작

나는 소심한 관종이다

내가 이야기할 곳을 찾아 두리번대다 이곳까지 흘렀다.

페이스 북에서 도망쳐 다른 sns 계정을  만들었지만 어째서, 어떻게 알고 다시 일 관련 지인들이 신청을 해오니 다시 북적이는 공간이 되어 버렸다. 난 또다시 편하게 내 얘기를 쓸 수가 없.


내가 활동해왔던 sns의 작가들 계정엔 온통 본인의 작업물 또는 직업에 관련된 활동들이다.

나 이런 그림 그리는 사람임.

난 이런 감각을 가지고 있음.

난 절대 남들과 다른 예술적인 삶을 살고 있음.

내 시각에선 이런 느낌의 온갖 근사한 세로형 도배들이다. 어학 때 함께 공부한 외국 친구들과 영어 소통하려고 어설픈 영어문장 끄적이며 시작된 나의 인스타그램은 어느새 도망친 페이스 북 활동과 다르지 않은 사회생활이 되어버려서 굳이 영어를 쓰는 게 웃긴 공간이 되었다.


사회생활용이라 함은,

글 하나를 올리더라도 내 마음을 골라가며 단어를 선택하고, 타깃이 있는 글이지만 그 타깃이 네가 아닐 거라는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고르고 , 투정 부리고 싶어도 같은 직업의 누군가에게는 상처가 되지 않게 하는 것. 더군다나 가식적 이게도 그 공간에서 사람들의 활동에 뒤처지는 사람으로 보이지 않고자 작가로서 늘 생각을 하고 사는 사람인 척하기도 해야 한다. 
대체 이게 내 삶에 무슨 의미지?


궁금하지 않은 사람들의 소식을 보는 건 꽤  다. sns를 잠시 접기로 했다.


브런치에선 내가 드러나지 않길, 나를 아는 사람이 없길 바란다.

낯선 곳에 들어와 글을 리며 '흘러가던 누군가 내 얘길 들어주었겠지.'라고 생각한다. 아는 이의 시선에서 자유로운 것만으로 글 쓰는 데에 안정을 느낀다.

설령 아무도 읽지 않았더라도 오픈한다는 건 나만이 느끼는 편안의미가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