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화면해설작가 강내영입니다..

-화면해설이 일상인 삶-

자기 소개...


안녕하세요?!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해설방송 및 배리어프리 영화의 화면해설대본을 쓰고 있는 화면해설작가 강내영이라고 합니다^ㅅ^


시각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영상 뿐만 아니라 생활 전반적인 부분에서 설명이 필요해요..

그래서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서 화면해설의 대중화에 힘써 보려고 합니다..

화면해설대본작업 배리어프리 영화 제작 등 관련 경험들을 틈틈이 공유하고자 해요..


제 소개를 간단히 하자면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부설 미디어접근센터에서 화면해설방송작가 양성과정(3기)을 수료한 뒤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소속 화면해설작가로 활동하고 있고, 화면해설전문작가들로 구성된 뮤즈뮤스튜디오를 꾸려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시력인으로, 부족하지만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소리복합공간인 사운드플렉스를 준비하고 있어요..


대표작으로는 배우 차태현 씨가 화면해설 내레이션을 하신 <7번방의 선물>과 배우 정진영 씨가 화면해설 내레이션을 하신 <변호인>, 배우 김정은 씨가 화면해설 내레이션을 하신 애니메이션 <소중한 날의 꿈> 등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에서 제작한 배리어프리영화들이 있고, <프로듀사>, <너의 목소리가 보여>, <아내의 자격> 등 케이블 방송 프로그램들과 글로벌기업 N사 스트리밍서비스 프로그램들도 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