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배 Aug 31. 2018

걸어서 국경넘기

걸어서 네팔로

인도의 이미그레이션 오피스는 그야말로 인도스러웠다.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사무실로 들어가 여권을 주고 서류를 작성하니 출국을 위한 준비가 끝났다. 짐 검사? 표 검사? 아무것도 없다. 그저 사람 좋은 웃음으로 도장을 찍어주는 배불뚝이 아저씨 밖에.


'이게 끝이야?'


국경을 걸어서 넘는다니. 심지어 그냥 커다란 문 같은 곳으로 들어가니 여기부터는 네팔이란다. 다른 동행들이야 육로로 넘는 국경이 익숙한 듯 보였지만, 인도가 여행의 시작점이었던 나에게는 걸어서 넘는 국경은 생소하게 다가왔다. 네팔의 국경 사무실은 그나마 책상이 더 많을 뿐이었다. 인도나 네팔이나.


저 곳을 넘어가면 네팔


네팔은 인도와 다를 거라는 생각은 보기 좋게 틀려 먹었다. 네팔의 국경 역시 사기꾼들이 득실 걸렸고, 우리는 합리적인 가격에 포카라에 가기 위해 발품을 팔았지만 실패했다.  국경에서만 몇 번을 싸우고 결국 포기한 채 탄 포카라행 지프는 그 가격의 가치에 반의 반도 못 미치는 수준이었다.


포카라행 지프. 짐은 차 위로.


히말라야 트레킹이 하고 싶었다. 4130M의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에서 별을 보고 싶었다. 단순히 그 이유로 네팔을 가기로 결정했다. ABC 트레킹을 위해서는 네팔의 호수마을 포카라로 가야 한다. 포카라로 가는 길은 산 길이었는데 하필 우리가 탄 지프는 어찌나 오래됐는지 속도를 내지 못해 블로그 등에서 본 후기보다 훨씬 오래 걸려 포카라에 도착했다.

포카라로 향하는 산길.

"와 포카라 진짜 너무 좋네"

"와이씨 인도 버려"


저녁쯤 포카라에 도착한 우리의 입에서 나온 첫 말이다. 인도의 찌는 듯한 더위와는 다르게 산이 많고 고도가 높은 포카라는 선선한 바람과 맛있는 먹을거리에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배낭여행자의 블랙홀 중 한 곳이라고 불리는 포카라는 좋은 풍경과 시원한 날씨 그리고 저렴한 물가에 많은 여행자들이 눌러앉는 곳이다. 거기에 히말라야 트레킹을 준비하기 위한 베이스 같은 마을로 많은 사람들이 트레킹을 위해 모이는 곳이다. 내 목적 역시 히말라야 트레킹이었기에, 퍼밋과 같은 서류를 발급받고 장비를 빌려 ABC를 정복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야 우리 ABC 부수고 와서 삼겹살에 소주 박살내자!"


뭘 그렇게 부수고 박살내는지. 그때의 우리는 히말라야를 가벼운 뒷산 정도로 생각하고 들떠있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삶과 죽음의 공존, 바라나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