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을 띄우는 주요 상황은 다음과 같다. (모달. 다이얼로그 포함)
서비스 이용에 큰 영향을 끼치는 정보를 전달할 때 - (예) 배송 지연에 대한 CS 일정을 고객에게 알리는 모달 팝업
할인 쿠폰이나 특별 혜택을 제공할 때
중요한 작업 수행 전 사용자의 최종 확인이 필요한 경우
(예)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 삭제 시 "정말 삭제하시겠습니까?" 확인 모달
페이지 내에서 특정 항목에 대한 상세 정보를 보여줄 때
(예) 쇼핑몰 앱에서 특정 카드 누르면 상세 정보 띄워주는 경우
필수적인 정보나 선택 사항을 입력받아야 할 때.
약관 동의나 개인정보 처리 방침 등에 대한 동의를 받을 때.
로그인 창에서 사용자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모달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나 오류 발생 시
주의:
꼭 팝업형태로 써야만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팝업 사용은 자제하기.
모달, 팝업, 다이얼로그 개념 설명 참고: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3951483&memberNo=56371729
https://needesign.liveklass.com/classes/180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