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돋이 명소 4곳과 일출을 감상하기 좋은 숙소 추천
다사다난했던 병신년을 보내고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다가오고 있다. 매년 1월 1일이 되면 희망찬 새해를 바라는 마음으로 저마다 간절한 소망을 갖고 해돋이 명소를 찾는다. 떠오르는 첫 해를 바라보며 소원을 빌면 무엇이든 이루어질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한다. 또한 한 해 동안 있었던 일들을 정리하고 새로운 다짐을 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그래서 다가올 1월 1일에 많은 사람들이 일출 여행을 떠날 걸 알기에 이번 편에서는 해돋이로 유명한 각 지역의 해맞이 축제정보와 일출을 보기 좋은 숙소까지 한 번에 다루고자 한다.
1. 강릉 - 정동진, 경포대해수욕장
* 강릉 해돋이축제: 12/31~1/1 정동진 해돋이축제(모래시계 공원), 경포 해돋이축제(경포대해수욕장)
'해돋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강원도 강릉의 정동진이다. 실제로 해돋이명소 인기 순위 중 1위가 정동진. 이 곳에서는 매년 1월 1일 정각 모래시계 회전식과 함께 불꽃놀이로 새해를 연다. 대부분 전국에서 정동진까지 기차여행으로 오는 데, 새벽 야간 기차로 새벽 4~5시쯤 정동진에 도착해서 일찍가서 기다리거나, 24시간 카페에서 커피 한잔을 즐기며 대기하면 여유롭게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 일출보기 좋은 강릉 추천 숙소 - <메이플비치 리조트>
* 주소: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하시동리 산 131-6
강릉 메이플비치 리조트는 강원도에서 매출 TOP 3안에 드는 리조트로 호텔나우 고객이 많이 찾는 숙소이다. 고급스러운 객실 인테리어와 좋은 객실 컨디션으로 가성비가 좋아 평점이 높다. 동해안의 해안선을 따라 건물을 수평으로 배치하여 객실에서 동해바다와 대관령 산자락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객실 침대에 누워도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문을 열면 바로 파도소리가 들릴 정도로 바다와 가까워 최고의 오션뷰를 자랑한다. 리조트 바로 뒤에는 골프장이 마련되어 있다.
2. 속초 - 속초 해변, 등대 전망대, 영금정, 동명항
* 속초 해맞이축제: 12/31~1/1 속초 해변
또 다른 강원도의 일출 명소는 속초다. 서울에서 버스로 2시간 30분밖에 안 걸리고, 속초 해변 이외에도 등대 전망대, 영금정, 동명항 등 일출을 보기 좋은 다양한 스팟이 있기 때문이다. 해맞이축제는 속초 해변에서 이루어지는데, 12시 정각부터 불꽃놀이가 시작되며 이후 떡국, 온음료 나눔 등 마음이 따뜻해지는 행사들도 진행된다.
★ 일출보기 좋은 속초 숙소 추천 - <라마다 강원속초 호텔>
* 주소: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93
라마다 강원속초 호텔을 추천하는 이유는 호텔 근처에 일출을 감상하기 좋은 설악해맞이공원이 가까이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라마다 강원속초 호텔은 올 7월 오픈한 곳으로 전 객실이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프리미엄 객실이라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다. 대포항을 호텔 바로 앞에 마주하고 있고, 대포항 튀김골목이 도보로 1분 거리여서 일정을 마치고 저녁에 호텔 객실에서 시원한 맥주와 함께 따끈따끈한 새우튀김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이 호텔의 매력 중 하나일 것이다.
3. 포항 - 호미곶
* 호미곶 한민족 해맞이축전: 12/31~1/1 해맞이 광장
호미곶은 한반도의 가장 동쪽에 위치하여 한국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일출명소로 알려져 있다. 포항 호미곶하면 가장 먼저 머릿 속에 떠오르는 상생의 손. 상생의 손 뒤로 올라오는 해의 모습을 찍으려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호미곶에서도 해맞이축제가 열리는 데 주요 행사로는 신년맞이 경축행사, 불꽃쇼, 해맞이 음악회, 소원지를 희망풍선에 달아 날리는 것 등 재밌는 행사들이 열린다.
★ 일출보기 좋은 포항 추천 숙소 - <베스트웨스턴 포항 호텔>
* 주소: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두호동 367
베스트웨스턴 포항 호텔은 영일대해수욕장 인접한 위치의 호텔로 호미곶 일출을 맞이하기에 최적의 위치에 있다. 뿐만 아니라 전 객실 바다조망이 가능한 고품격 호텔로, 테라스 뿐만 아니라 객실을 통해서 아름다운 동해의 전경 감상가능하다는 것이 추천포인트이다. 베스트웨스턴이라는 세계 최대의 브랜드 호텔로 전 세계 공통의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하기 때문에 만족도 높은 숙박을 기대할 수 있다.
4. 부산 - 해운대해수욕장, 해동용궁사, 태종대
* 부산 해맞이축제: 12/31~1/1 용두산공원, 해운대 해수욕장 일원
부산 is 뭔들! 부산 역시 해동용궁사, 태종대, 오륙도 해맞이공원 등 해돋이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많아 일출 명소로 꼽힌다. 부산 해맞이축제는 찾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타종식행사부터 스케일이 남다르다고 한다. 일출 보러간 김에 정겨운 분위기의 국제시장, 깡통시장에서 먹방을 즐기며 잊지 못할 연말을 보내보자.
★ 일출보기 좋은 부산 추천 숙소 - <웨스틴조선 호텔>
*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737
부산 해운대에 가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봤을, 그리고 해운대 랜드마크이기도 한 웨스틴조선 호텔은 객실에서 해운대 전경과 함께 해돋이 감상할 수 있는 전망좋은 호텔로 유명하다. 뒤로는 동백섬, 앞쪽으로는 해운대 바닷가와 달맞이 고개가 한 눈에 들어온다. 마린시티 야경을 볼 수 있는 더베이101과 도보 5분 거리밖에 되지 않아 접근성은 말할 수 없이 좋다. 일출 감상 후에는 통유리로 된 라이브키친 까밀리아에서 아름다운 해운대를 바라보며 다양한 요리를 즐기며 낭만 있는 식사를 즐겨보길 추천한다.
일년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새해 첫 날, 힘차게 떠오르는 해를 보며 소원을 빌러 떠나보자. 혹은 따뜻한 객실에서 해돋이를 감상하며 의미 있는 첫 날을 보내고 싶다면 위에서 소개한 4곳의 숙소에서 2016년의 마지막 밤을 보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호텔나우에서는 올 한 해도 수고한 당신을 위해 준비한 이벤트가 있다! 2016년 한 해 수고한 나에게, 그리고 2017년의 나에게 보내는 화이팅 메시지를 적으면 추첨을 통해 호텔나우 적립금과 앰배서더호텔그룹 멤버십을 증정하니 지금 바로 앱 다운로드받고 이벤트 참여해보자.
호텔나우 앱 다운로드 ▶ http://bit.ly/2gsS0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