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세스물여섯 Jan 27. 2018

액세서리 디자인과에 들어가다.

In New York 

원하던 데로 FIT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에 들어가서 액세서리 과에 들어가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항상 물어본다. 액세서리라면 쥬얼리과와 같은 게 아니냐고 


하지만 여기에서 액세서리라 하면 

가방과 신발, 벨트 등 가죽을 메인으로 쓰는 것들을 칭한다. 

FIT의 액세서리 과는 1년, 2년, 그리고 4년짜리 프로그램들로 나누어져 있다.

나는 첫 2년 Associate Degree 프로그램을 한 이후 Bachelor Degree를 따기 위해

2년을 더해서 총 4년 동안 공부를 했다. 

처음 대학에 들어가 만들었던 신발. 지금 보면 허접하기 짝이 없다. 

패션디자인과와는 달리 악세사리과의 정원은 적었고 한국인들도 몇 없었다. 

FIT 학교 자체가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주립대)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학비는 다른 학교들에 비해 쌌고 합격률도 꽤 셌던 것으로 기억한다. 


학교에 들어가자 마자는 정말 헷갈리는 것들 투성이었고

낯가림이 은근 심했던 나는 친구를 사귀는 것도 부담스러웠었다. 

과제 중 하나였던 박스백. 

그중 소영언니는 나와 딱 10살 차이가 나는 유학생 언니였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었지만 언니는 나와 같은 최씨라 따져보면

아주 아주 먼 친척일 것일 수도 있었다. 

하여튼 언니는 첫 액세서리가 오리엔테이션에서 나오던 길에

날 붙잡으며 전화번호를 처음으로 따간 언니였다. 


더 웃긴 건 새로 나온 아이폰을 기다리고 있다며 

수첩에 내 번호를 적어갔다는 것이다. 

정말 꼼꼼한 이 언니는 대학생활 내내 내 옆에서

많은 것들을 도와주었고 

방학 때마다 함께 한국에 들어가 재료 사냥도 함께 하는 

돈독한 사이가 되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저때만큼 재미있고 바빴던 적이 없었는데

저때는 왜 그렇게 졸업만을 학수고대하며 기다렸을까 후회가 된다. 



작가의 이전글 뉴욕, 뉴욕, 뉴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