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위밍 Dec 19. 2017

꽉 쥐던 것을 놓게 되는 순간



되고 싶은 것이 생기고,

그것에 가까워져 간다는 느낌을 받게 되던 때 즈음부터

놓치고 싶지 않은 욕심도 커져갔다


하나

둘,

내가 쥐고 싶어 쥐어야 하는 게 늘어갈수록

마음 한 쪽이 답답하고

내가 지금 좋은 건지 싫은 건지 도통 알기 힘들어졌다


그러던 와중에,

이렇게 나에게 과분한 마음이 와주었다

이것을 만들기 시작하실 때

어떤 마음을 가지셨을까, 어떤 생각을 하며 만드셨을까

까지 생각이 닿으니 마음이 어쩔 줄 몰랐던 것 같다


그렇게

내가 꽉 쥐고 있던 것들이

사실은 조금 더 느슨하게 잡아도 되는 것들이었고

내가 정말로 꽉 잡고 싶은 것은 따뜻한 마음이라는 걸

다시금 깨닫게 된 날이 있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10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