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풍풍이 Jun 30. 2022

럭키

220630 김도윤지음 북로망스

럭키

21년 8월

김도윤(유투브 김작가) 

북로망스 



읽기전 느낌 : 제목인 럭키 = 운? 성공하기 위해서는 운이 있어야 한다는건 익히 알고있는 내용이었다. 책 겉표지에 적혀있는 내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조금 뻔한 이야기일것 같기도 하고, 다시한번 생각할 글들이 많을것 같은 느낌이기도 하다. 나는 요즘 운이 좋은 삶을 살고있을까? 월급쟁이 부자들 활동을 하는것이 운이 좋은 것일까? 지금 회사에서 일을 하는것이 좋은 일일까? 책을 읽으면서 깨닫고 싶어했다. 

울산을 내려갔다 올라오는 기차안에서 읽은 럭키라는 책 


본깨적


본 p35 인류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에베레스트산을 정복한 것은 꿈과 도전만으로 가능했던 일은 아니다. 추운 기후와 높은 고도 생활에 잘 적응하는 셰르파족이 있었기 때문이다. 지금도 셰르파는 히말라야 고봉을 오르는 산악인의 안내를 돕는 히말라야 등반에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다. 셰르파는 아예 산악원정을 돕는 사람들이라는 보통명사로 사용되기도 한다.  히말라야 원정대에게 셰르파가 필요하듯이 우리 인생에도 셰르파가 필요하다. 산선수전 다 겪은 뛰어난 산악인에게도 세르파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잊지말자. 그러니 당신도 인생에서 당신을 정상으로 이끌어줄 셰르파가 있는지 고민해야 하고 없다면 찾아야 한다. 

깨 나의 셰르파는 누구일까? 월급쟁이 부자들의 너나위? 아니다. 부읽남? 아니다. 그럼 누굴까? 아버지? 그것도 아니다. 회사팀장? 더욱더 아니다. 흠,, 나는 내가 그리는 미래가 곧 나의 셰르파라고 믿어왔는데, 요즘은 그게 꼭 맞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흠,,, 현재 나는 나의 셰르파가 없다. 

적 나의 셰르파를 찾는것이 중요한것 아닐까? 지금은 너나위님의 부동산 비법을 몸에 익히려고 노력중이고, 회사에서 각종 정보들을 정리해야 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요즘이 인생의 과도기인 만큼, 업무에 있어서 제자리를 명확히 하고, 투자에 있어서 내 스스로 위치를 정확히 알아야 겠다. 


본 p69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는 프랑스 소설가 앙드레 말로의 말처럼 우리가 보고 듣고 경험하는 나날이 모여 모여 우리의 미래가 된다. 어떻게 살지 모르겠다면 우선 지금 내가 보고 듣는 것부터 다시 점검하자. 

깨 내가 요즘 검색하는것이 내가 관심갖는것,,, 내가 그리는 꿈은 무엇일가?

적 내가 검색하는것은,,, 부동산,아파트, 경제뉴스, 인테리어, 잔잔한노래, 힙한공간, 자동차, 좋은집, 영화부분부분, 중요한건 내가 취업하려는 신탁, 부동산금융을 내가 생각보다 검색하지 않는다는 것

부읽남의 일상이야기가 생각보다 재밌다는것

내 갈길을 정확히 모르겠다는 것 

회사나 취미나, 투자공부나 어떠한 한가지길을 가야하는것이다.. 

한가지길이 어떠한 건물을 올리고 그 건물을 매각하는 사업을 하는것이라면,

지금 업무에 있어서

1. 건축 방법에 대해서 더 디테일하게 알아야 한다. 그 원리를 

2. 전기설비에 대한 이해가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

3. 아파트 시공에 대해 공부해보고 싶다.

투자에 있어서

1. 아파트 투자가 정답이긴 한것 같다. 

2. 전세금을 올려받는다는것이 조금은 이해가 되기도 한다. 

3. 지금 잘하고 있는것 같지만은 않다. 

좋아하는것 

1. 남에게 베푸는것, 남을 가르쳐주는것 

2.  잔잔한 피아노 노래를 듣는것 

3. 좋은 차를 모는 것

4. 정리정돈을 하고, 계획을 세우고 하는것 

5. 친구들과의 술자리 

6. 요즘은 일기쓰는것 


본 p93 운이 좋다는건 

우리는 운이 올때의 자격을 갖추기 위해서 내가 해야할일을 하며 기다려야 한다. 우리가 눈사람을 만들때를 생각해보자. 처음엔 손이 시려워도 계속 내 손으로 눈을 뭉쳐야 하지만 어느정도 사이즈가 되면 내 손을 떠나 눈위에 굴리기만 해도 눈동이가 계속 더 커진다 운은 절대 한번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아무도 쳐다봐 주지않는 춥고 시림 계절을 버텨야 한다. 왜냐하면 내가 원하는 시대가 제때 오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다 시대와 사람, 내 노력이 만났을때 거대한 눈동이처럼 저절로 불어나 있는 나의 운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우리는 그걸 운이 좋다고 표현한다. 

깨 시대 + 사람  +그리고 내 노력이 만나야 운이 좋은것이다. 내 노력이 없는 운이 좋은일은 절대 일어날 수 없는 법이다. 

적. 내 노력이지 뭐, 꾸준하게 될때까지 해야하는 내 노력 


본 p111 구조화를 시켜놓고 보니 유투브를 잘하는 방법에 이 6댠계 말고는 다른것들이 더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각 단계별로 내가 무엇을 잘하고 있고 못하고 있는지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깨 내가 하고싶은 건,, 부동산 금융이다. 결국 지금 상황에서 내가 해야하는건 정해져있다. 현재 시공업무를 하면서 부동산 금융공부를 하는것, 아니 간단한데 왜 못하니? 투자때문이다. 투자를 하기위해서 퇴근후에는월부학교에 힘쓰고 잇다. 그럼 월부학교에 투자해서 열심히하면되잖아? 뭐가문제야? 바로 아직까지 두마리 토끼를 잡고싶어하는것,,, 안된다는걸 알면서도,,,,, 으이고 어떻게 해야할까 

적 2가지중에 하나 선택해서 하자! 























매거진의 이전글 일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