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팜워커 Apr 12. 2023

10만 원으로 90일 동안 10억을 벌 수 있을까?

억만장자 파헤치기


며칠 전에 정말 재미있고 감명 깊게 시청한 '억만장자 파헤치기' 성공을 하기 위해 움직이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다. 전혀 연고가 없는 곳에서 다른 이름으로 100달러만 주어지고, 90일 동안 100만 달러 가치의 사업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좋아하는 사업가인 그랜드카돈을 더 유명하게 만들어준 리얼다큐? 예능?이었다. 약간의 극적인 효과를 내는 것도 있긴 하겠지만, 기업가들이 가진 파워풀한 추진력과 긍정적인 에너지, 끈기를 간접적으로라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1. 필수 생존을 위한 일을 한다.


2. 필요한 인맥을 만들어낸다.

ㅡ 절대 누가 찾아와 주기를 기다리지 않는다.

ㅡ 자신에게 주어진 환경에서 최고의 사람과 파트너십을 맺는다.


3. 자신 있게 협상한다

필요한 자산을 싸게 산다.

ㅡ 팔 때는 비싸게 제시하고 적당히 타협한다

ㅡ 불가능해 보이는 일일지라도 어느 정도라도 가능하게 만든다


4.ㅈ같아도 포기하지 않는다

ㅡ 앞길이 막막해도 포기하지 않고 하나씩 해야 할 것을 해 나간다.(기획 및 효과 제시, 투자자 모으기, 등등)


요즘 들어, 회사에서 구조조정이 세게 와서 함께 일하던 분들이 많이 떠나게 되었다. 그래서, 해야 할 것은 많은데, 왠지 내가 다 해야 할 것 같고 그러다 보니 불안한 마음도 많아졌다. 내가 하던걸 계속하면 될 텐데 그게 생각보다 마인드컨트롤이 잘 안 되었다.


그래도, 이렇게 좋은 자극이 되는 영상을 통해 다시 한번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는 농업 쪽 하드웨어 PM이지만 현재 인력들이 구조조정으로 인해 개발자체도 해야 되므로, 하드웨어 풀스택이 되어야 된다. 회로, 아트웍, 기구, FW, SW, 농업기술, 현지 Voc까지 전방위적으로 대화가 가능해야 한다. 그리고 기본적인 설계 및 유지보수는 가능할 수준으로 만들어놔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선 사내 외 전문가들을 계속 찾아뵙고 노하우를 듣고, 실습을 해보고, 자료를 만들어갈 것이다.


분명 쉽지는 않을 것이지만 3년 내에 데이터 농업 루션 전문가가 될 것이고, 지금 사업을 분명 의미 있는 수준으로 만들어 낼 것이다.


왜냐면 나는 계속 노력할 것이고 좋은 사람들이 더 많이 모이고 도와줄 것이고, 그렇게 믿고 있기 때문이다.


어려움에 속해 있을 때, 결핍이 느껴질 때, 이때가 가장 성장하고 실력과 성과를 만들어가기 가장 좋은 때이기 때문이다.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3rIS11BcoYhP-lWDEGXK3hLVPzLZqmMR

이 글을 보신 분들은 성공하실 분들일 텐데 꼭 시청해 보시고 같은 마음을 공유하면 좋겠다.



작가의 이전글 IoT PM으로 살아남는 방법 3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