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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ack & Linear로 고객 인사이트 자동화하기

n8n을 이용한 고객 인사이트 자동화 프로세스 구현하기

by 진용진 Dec 28. 2024

n8n에 템플릿으로 등록된 Customer Support Channel and Ticketing System with Slack and Linear 워크플로우를 이용하여 Slack과 Linear를 활용하여 고객 인사이트를 업데이트하는 이슈 트랙킹 시나리오를 구현했습니다.

참고로 데이터 팝콘을 운영하시는 이인영님께서 n8n 관련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해주셔서 테스트를 할 수 있었습니다. 관련해서 환경 지원이 필요하신 분들께선 인영님이 운영하시는 Discord 채널(https://discord.gg/dBakz9BU6w) 또는 링크드인(https://www.linkedin.com/in/2innnnn0/)으로 문의해보세요.


워크플로우의 동작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저의 인사이트를 감지하기 위해 Slack 채널을 모니터링합니다.

티켓 이모지가 달린 슬랙 메시지만 처리됩니다.

슬랙 메시지에 대해 Linear에서 이미 티켓이 생성되었는지 먼저 확인합니다.

슬랙 메시지를 ChatGPT에 전송하여 제목, 설명, 우선순위를 생성합니다.

Linear에 지원 티켓이 생성됩니다.

브런치 글 이미지 1
브런치 글 이미지 2
브런치 글 이미지 3



n8n에 구현된 워크플로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브런치 글 이미지 4


템플릿으로 공개된 워크플로우의 일부 동작이 잘 동작되지 않아서 일부 제가 수정을 했습니다. 기존 템플릿 대비 변경사항과 설정이 필요한 범위를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단계별로 진행해보세요.


단계별 진행은 아래 coda.io 문서 또는 유튜브 영상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coda.io/@projects/pm/n8n-slack-linear-16

https://youtu.be/r27LUFHsaJM?si=NHGM_oHtpLWOOdD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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