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간 OTT(Over-the-Top)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극장과 방송국을 넘어서 자리 잡고 있는 추세입니다. Netflix, 디즈니플러스 등의 OTT는 구독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중성을 띄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애니메이션’, ‘예술영화’ 등 특정 장르를 중심으로 한 OTT나, 특정 국가를 타겟으로 한 OTT 등 다양한 컨셉을 가진 OTT들도 꾸준히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타 OTT와 차별화되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를 비롯한 대형 OTT뿐만 아니라 작지만 충실한 팬덤을 지니는 OTT들과도 채팅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흥미로운 OTT를 발견할 때마다 그 매력과 재미를 공유하기 위해 글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iQIYI는 중국의 대표적인 기업 중 하나인 바이두가 2010년에 설립한 중국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은 처음에는 무료 광고 지원 스트리밍 서비스로 시작했지만 이후 유료 구독자에게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는 구독 기반 모델로 발전했습니다. iQIYI는 주로 중국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대만, 홍콩, 한국,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미국 등 다른 국가와 지역으로도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iQIYI는 다양한 관심사와 선호도에 맞춰 TV 프로그램, 영화, 버라이어티 쇼,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광범위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또한 iQIYI는 구독자를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해 독점 드라마, 버라이어티 쇼 및 기타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중점을 두고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투자해 왔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iQIYI를 Netflix와 비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iQIYI의 매력은
- 국적을 불문하고 업로드 되는 다양한 콘텐츠
- 아이치이 오리지널 콘텐츠
- 그리고 콘텐츠를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는 옵션
등이 있습니다.
비행기를 타거나 인터넷이 없는 장시간에 유용하다는 점입니다.
일부 리얼리티 쇼의 인터랙티브 기능 역시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하는데요, 투표나 다른 유형의 참여를 통해 쇼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흥미롭더군요. 전반적으로 사용자에게 독특한 유저경험을 주고, 더 많이 참여하고 싶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시리즈의 줄거리를 바꿀 수 있고, 선택에 따라 여러 가지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재미있어서 친구들과 함께 이런 인터랙티브 콘텐츠에 대한 와치파티를 여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iQIYI의 단점 중 하나는 중국어 이외의 자막 옵션이 제한되어 있어, 중국어에 능통하지 않은 사람은 시청하기 어렵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번역기를 돌린 것 같은 기계자막이어서 몰입이 어렵다는 평가를 종종 들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iQIYI는 무료로 즐길 수 있지만, 무료 버전에서 감상 가능한 콘텐츠가 많지 않다보니, iQIYI VIP에 가입해서 감상하는 것이 보편적인 것 같습니다.
이번 주 금요일에는 태국 유저들과의 와치파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
이벤트를 진행하여 iQIYI VIP 멤버십 3장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아이치이 국제판은 중드 외에도 태국드라마 또한 활발하게 올라오고 있으니
많은 분들께서 이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와치파티로 친구와 함께 즐겨주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Web3 와치파티 플랫폼을 운영중인 스크리나는 Web3 영역에서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함께 보는 즐거움’을 만들고 있습니다. 우리는 콘텐츠와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곳에 분명 어떤 미래가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스크리나에서 콘텐츠 취향을 발견하고, 당신의 프로젝트를 콘텐츠와 연결해보세요.
공식 웹사이트: screena.com
옥님 NFT : https://bit.ly/3DkpIK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