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손호성 Apr 25. 2024

책DB기반의 자동화 콘텐츠 생성

출판사 판매데이터용 자료작업중


아마 출판사 중에는 알고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아침에 주문을 창고로 보내는 프로그램 바로 모아시스입니다. 북맨이라고도 하죠. 저희가 만든 책장, 책등 서비스는 실제 회사의 판매데이터를 기초로해서 책장이 생성됩니다.


데이터 기반의 이미지입니다. 책장 배경, 책장 스타일을 변경해서 영상으로 출력하게 하는 솔루션입니다.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책이 커집니다.

https://a9press.com/shelf/?mode=spine&days=1
책등
https://a9press.com/shelf/?mode=cover&days=1
커버

매일 12시면 데이터 변경이 됩니다. 실제 주문온 것이 반영된 것입니다. 그리고 그 데이터는 다시 파라미터 별로 다른 형태로 출력되고 다른 링크로 예스, 네이버, 알라딘, 교보문고 등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저희가 하려는 것은 개인이 만든 책장을 만들려고 합니다. 데이터 기반인데 읽는 데이터를 기준으로 보여지게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추천하면 추천스티커가 붙고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랜덤하게 주변 다른 사람의 서가를 볼 수도 있고 서가단위로 SNS처럼 댓글을 남겨 놓을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개인의 취향인 서가를 기준으로 구매해서 책읽는 사람의 정보를 보여주려고 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 세상에 비슷한 것들은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다른 것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우선은 자체 관리프로그램이 최우선입니다. 창고와 주문관련 데이터를 모두 모아시스가 아닌 자체 서비스화 할 예정입니다. DB가 너무 엉망이라서 새로 바꾸는게 낫고 창고관리 프로그램 구조 프로세스가 이상해서 한 번 손봐야 하는데 저희가 타사에 제안하는 것은 이제 안하려고 합니다. 

어떤 일은 제로부터 다시하는게 낫다.

작가의 이전글 오랜만에 os9의 Seoul 폰트를 열어보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