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라스틱 베이커리 Dec 16. 2021

부담

과정보다, 결과로 말해야하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돋고, 배워왔었다. 

그렇지만, "왜" 과정이 중요한지에 대해서는 깊게 생각해보지 못했던 것 같다. 

12월 한 해가 지나고, 마지막 유종의 미를 위한 여러 일들을 앞둔 상황에서 

엄청난 부담감에 짓눌리고 있다.

일을 맡겨준 클라이언트들의 기대

내가 만든 브랜드를 바라볼 사람들에 대한 예상 기대

그리고 나의 한 해를 멋지게 장식할 나 스스로의 기대

-

말도 많고 탈도 많았다.

고된 육체적, 정신적 고통들을 지나 많은 새로운 것들을 개발하였고

이제는 그 마무리를 앞두고있다.

올 한 해가 어떻게 기록될지, 결국은 남은 2주~3주에 달려있다.

못났던 프로젝트도 좋은 비쥬얼로 마감할 수도 있고

기대받는 프로젝트는 더욱 화려하게 비상할 수 있을 것이다.

-

올해 초, 디자이너이자 크리에이터로서,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으로서

(벨류 크리에이터,,,, 워딩 좋은데? > 컨셔스 디자인)

그리고 더이상 학생 신분을 땐, 사회에 당당히 발을 딛고자하나는 한 명의 독립인으로서

밀도 높은 삶을 통해 나 스스로의 발전을 도모하고 싶었다.

분명 괴롭고 힘들고 무거운 나날들이었다. 

그렇지만, 공교롭게도 덕분에 발전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이제 남은 3주, 열심히 달려보자.

지금까지 잘못한 것들, 잘한 것들

모두 날개를 달아

내가 만든 내 자식들이

세상에 나와 많은 가치를 전달하고 인정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부담을 안고 달려가보자.

-

언젠가는 이런 부담들도 익숙해지는 날이 오지 않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넘어질듯 말듯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