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꾸꾸까까 Mar 07. 2023

뚜벅이 vs 붕붕이

유투브 유랑쓰의 24시간 미국 기차 타기를 보면서

뚜벅이 해외 여행과 붕붕이 여행에 대해 생각했다.


What a coincidence. "우연찮게도"라고 쓸 수도 있지만

지난 번 D형네 부부가 우리 집에 놀러 왔을 때, D형이 자연산 미국 발음으로

"What a coincidence"라고 이야기 한게 뇌리에 한참 박혀있다.

심지어 저 문장이 필요했다기 보다 추임새 정도의 표현이었으나

자연스레 영어로 나왔다는 사실과 그 발음에 치여버렸다.

나 빼고 모두가 유학파였던 그 날.. 영어에 대한 허기짐이 더 커지는 순간이었다.


유랑쓰를 보면서

내가 미국 Amtrack을 타고 여행하면 "기차에서 술을 마셔도 되나요?"라는 질문을 할 수 있을까 싶어

영어로 읊어 봤지만 내가 들어도 콩글리쉬 뿐인 문장이 끝맺음도 못한채 입 안에서 웅얼거릴 뿐이었다.


우리의 여름휴가는 9월로 예정되어 있다.

한국의 9월 날씨보다 좀 더 쌀쌀할 시카고로.

위에 얼렁뚱땅 What a coincidence가 나온것도, 유랑쓰가 시카고에서 기차를 탔기 때문이다.

왜. 굳이 더 추운곳으로?라고 한다면 우리의 속내를 좀 더 이야기 해야해서 그건 다음에 차차 이야기 할래.


몇 년만에 쓰는 브런치 글.


아무래도 내 지론이 맞다. 하루하루가 여유롭다면 감성에 젖을 여유는 없다.

바쁘고, 시간에 쫓기고, 스트레스가 일상을 지배할 때

타성에 젖어들며 비로소 내 감정에 대해 정리가 필요함을 자각하고

미련스레 삶에 대한 회의를 느끼지만

바보같이 이 우울감을 현실에 대한 도피처로 활용하면서 또 회피만 해버리는 것.


그런데 약 2년의 시간 동안 일상의 여유와 행복이 충만하다보니

브런치에 글을 쓸 수가 없었다. 차라리 네이버 블로그를 했으면 많은 포스트를 올렸으련만,

내 어린날의 감성을 글로 적어 내린 이 기록들을 이어갈 정도의 감성과 생각이 불가능했다.


난 이렇게 글을 쓸 수 있는 내가 좋고, 오늘 몇 년만에 브런치에 글을 올릴 수 있어 기쁘다.


위스키 한 잔의 힘을 빌어 작성하는 오늘의 일기.


뚜벅이 vs 붕붕이는 여전히 다음에 이야기 할래.

결론은 미국은 우연의 발견을 위하려면 더욱이 자동차 여행을 해야한다는.. 생각?


2023년 3월 7일, 호이.

작가의 이전글 [하와이] 1. 저도 제가 부러워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