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an 07. 2017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현미와 녹차

현미 및 녹차의 효능

널리 권장되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은 대부분 심장 질환의 위험성을 낮추거나 기타 쇠약 장애를 피할 수 있는 식품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현미와 녹차도 이러한 카테고리에 속해 있는 식품인데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현미와 녹차의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현미와 녹차


현미


현미는 통곡물로, 흰 쌀이 만들어지기 이전에 정제 과정을 거치지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통곡물은 식이섬유와 기타 영양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정제 과정에서 현미의 겨 껍질이 제거되고, 이 과정에서 식이섬유와 영양학적 가치가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흰 쌀밥이나 정제 곡물을 섭취하는 대신에 현미를 섭취하여 전체적인 건강을 증진 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의 효능 

현미는 식이섬유, 비타민 B, 마그네슘, 철분, 셀레늄을 공급하여 주는 훌륭한 식품입니다. 이러한 비타민과 영양분은 체내의 기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데요. 적혈구 생성, 정상 신경 기능, 근육 수축 등이 이에 속합니다. 


또한, 현미와 같은 통곡물은 심장 질환의 위험성을 줄이고, 변비를 예방하며, 체중 감량을 돕고 신생아의 선천적인 결함을 줄이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녹차


녹차는 발효되지 않은 카멜리아 시넨시스 식물의 잎을 통해서 만들어지는 차입니다. 녹차의 효능은 대부분 녹차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 성분에 의해서 발현되는 것인데요. 


폴리페놀은 아주 강력한 산화방지제로 몸 속 세포가 활성 산소에 의해서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또한, 카페인이나 테오필린 등과 같은 알카로이드를 함유하고 있어서 각성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녹차의 효능 

녹차에는 EGCG(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라는 성분이 있어서 체내의 지방을 태워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복부 지방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줍니다. 


녹차의 EGCG(는 카테킨과 같은 물질로써, 지방을 태우는 유전자를 활성화시켜서 복부 지방을 빠른 속도로 줄여줍니다. 이 외에도 혈당치를 균형 있게 조절하며, 암 세포 억제에 도움을 주고, 피부 손상과 주름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뱃살을 날씬하게 만들어줄 의외의 식품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