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싸잡 Jan 20. 2017

중국 와인 정기구독 서비스 치어퇀(企鹅团)

치어퇀(企鹅团/qi'e'tuan)

1. 치어퇀(企鹅团) 소개

치어퇀 2015년 5월 처음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와인 정기구독 서비스 입니다. 본 기업의 목적인 와인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어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와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치어퇀은 현재 중국에서 최대 와인 정기구독 서비스이며, 와인들의 정보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디저트 및 요리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 동영상으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가 가능한 이유는 치어퇀의 팀 구성원이 와인뿐만 아니라 전문 요리사들이 함께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치어퇀>

케이크/디저트 전문점 'Pantry's Best' 창립자 Mark Huetsh, 중국 유명 사케 전문가 'Taka Yamamoto, 중국 최고의 여성 소물리에 '리메이위' 등 다양한 분야의 요리들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와 함께 오프라인 와인 세미나, 학습 등을 통하여 와인을 배우려고 하는 욕구가 있는 고객들의 네트워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치어퇀>

2. 치어퇀(企鹅团) 기업 현황

구분: 생활/소비, 요식, 모바일, 웹서비스, 정기구독

투자시리즈: A

홈페이지: http://www.qietuan.org/


3. 치어퇀(企鹅团) 비즈니스모델캔버스(BMC)


** 한국은 온라인으로 주류판매가 제한되지만, 중국에서는 온라인 주류 판매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치어퇀은 '와인'을 핵심 콘텐츠로서 정기구독의 형태로 고객에게 양질의 와인을 저렴하게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완인전문가가 제작하는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제공통하여, 중국의 와인 시장과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치어퇀은 시리즈 B까지 투자 받은 상태로, 중심 콘텐츠인 와인과 연관된 디저트와 식기 위주로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사케와 일식조리기구 등 추가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고 있으며, 이후 한국 주(酒)류 콘텐츠와 음식 문화가 추가될 가능성도 있을 듯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 16년 매출 21조 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