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야기에 집중하게 하는 방법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출근길
오늘도 변함없이 회사로 가는 길
목적지는 변함없지만 어제는 지하철로 오늘은 버스로
그 과정이 다르네요
가는 경로가 달라서 보이는 풍경이 다르교
환승하는 장소와 횟수도,
회사에 도착하기까지 걸리는 시간도 다릅니다
버스로는 시간이 좀더 필요한 길이라 이것저것 하다가
어제 보려고 했던 강연 영상을 꺼내 봤어요
#변하는_방법과_변치않는_본질
강연의 주저는 '상대방이 내 이야기에 집중하게 하는 방법'
스피커는 요새 이슈인 '5G'를 소재로 활용하셨고
구글러답게 마케터로서의 역할답게 구글에 대한 자랑과
진화하는 상품으로써 구글AD를 잘 '광고'해 주셨어요
'세바시'라는 비히클을 통해 자사에 대한 소재가 거부감 없이 전달되었는데
크고 작은 에피소드를 언급하며
강연의 내용 전반에 깔려 있는 고각과 '커뮤니케이션'의 본질이 자연스러웠던 게 그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데이터 드리븐' 'IoT' 기술의 발달은 고객들에게 이야기하는
많은(다양함의 의미로) 방법들을 만들어 내며 시장은 계속 변하고 있지만
'고객이 정말 원하는 것'에 대한 고민의 고민을 거듭하고 흥미로운 컨텐츠를 만들어 내고
그 고민과 컨텐츠가 가치 있게 전달되도록 한다는 '본질'은 변함이 없네요
강연에 등장하는 사례들이 쉽고 재밌어요
부담없이 한 번 보시길 추천-
http://youtu.be/T0T4d-Yr60U
마케터는 꽤 어려운 직업입니다ㅋ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