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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몇 분 만에 이 음악이 당신의 하루를 바꿔줄 것@

차분하고 우아한 이 바흐의 첼로곡은 희망, 갈망, 자기성찰을 표현

by E Han


오늘같이 비가 쏱아 지는 날은 밖으로의 외출에 다신 한번 생각을 해보게 된다. 특히나 주말의 아침 내리는 비는 새로운 한주를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제한 요소이자 거꾸로 활력이 될수도 있는 기후이다. 잘만 대응한다면

그럴때 실내악 연주라던가 평상시 듣고자 했던 음원을 재생 하다 보면 새로이 하루의 온전한 에너지를 가지게 될 수도 있다.. 과거에 그랬던 겇 처럼 기꺼이 하루를 위해 내가 살아 간다는 신호 이기도 하다. ##

Written by E HAN


-- Source form ; NYT 2025-7-19


잠시 시간을 내어 이 곡을 들어보세요.


바흐의 첼로 모음곡 4번 중 사라반드

장 기헨 케이라(하모니아 문디)


https://youtu.be/dvRCw3OPWiM?si=BWzAITfayZmY_TBc



1시 55분


사라반드는 원래 스페인과 식민지 사이를 오가며 전해지던 거친 춤이었는데, 너무 과격해서 1583년에 금지되었다.


하지만 한 세기 반 후 요한 세바스찬 바흐가 사라반드를 작곡할 무렵, 사라반드는 재창조되었습니다. 이제 사라반드는 당신이 듣고 있는 이 곡처럼 평화롭고 고귀하며 사색적인 곡이 되었습니다.


이 곡은 바흐가 첼로 독주를 위해 작곡한 6개의 모음곡 중 네 번째 모음곡에서 따온 것입니다. 각 모음곡은 전주곡과 다섯 개의 무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 번째 모음곡의 사라반드는 단순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복되는 도입부와 두 번째 부분도 반복됩니다.


바흐 시대에는 반복되는 동안 약간 과시하고 화려함을 더하는 것이 관례였으며 오늘날에도 그 관행을 고수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0:06

https://youtu.be/rbBaQbIpb3U?si=pJnIZiE9M2KrFzJ5


모음곡에는 이런 종류의 개성적인 표현을 위한 공간이 넉넉하며, 첼리스트들마다 매우 다른 선택을 합니다. 여러분이 들어보셨을 장 기엔 케라스의 버전이 마음에 듭니다. 그는 이 무거운 사라방드조차 가볍고 경쾌하게 연주합니다. 춤추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을 정도죠. 하지만 피에르 푸르니에 같은 다른 연주자들은 이 곡을 더 느리고 묵직하게 만듭니다.


0:39


클래식 음악의 즐거움 중 하나는 바로 이런 점입니다. 특히 이 곡처럼 지시가 거의 없는 곡일 때 더욱 그렇습니다. 음악은 연주자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시 시작 부분을 들어보세요. 위로 올라가는 도입부는 마치 일출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크고 평화로운 숨을 들이쉬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이 사라반드는 승리의 시작을 알리는 음악이 아닙니다. 오히려 자기 성찰적인 음악입니다. 심지어 어둠 속으로 스며들기도 합니다.


0:11


바흐는 오랜 세월에 걸쳐 다른 어떤 무곡보다 더 많은 사라반드를 작곡했습니다. 사라반드의 고요함은 그에게 거부할 수 없는 도전을 안겨주었을 것입니다. 어떻게 그렇게 느긋하면서도 넓은 영역을 빠르게 아우르는 음악을 만들 수 있었을까요?



첼로 모음곡은 바흐가 독일 군주에게 고용되었던 1720년경에 작곡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는 생애의 대부분을 교회에서 일하며 보냈기에, 세속적인 작품에 집중할 수 있었던 드문 시기였습니다. 그의 음악은 어떤 주제 나 실용적인 용도를 가질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는 그저 악기와 그 악기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찬양하며, 조용히 악기 의 한계를 시험할 수 있었습니다.


재커리 울프 는 타임스의 클래식 음악 평론가입니다.

더 보기: 요한 세바스찬 바흐

https://youtu.be/9-PMKX2Rarw?si=Fsz4FncYmJjl15sp

NYC 극장, 음악 및 댄스에 대한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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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셸 윌리엄스 오프 브로드웨이: 이 여배우는 남편 토마스 카일이 연출하고 마이크 파이스트가 공동 출연하는 세인트 앤스 웨어하우스에서 "안나 크리스티"의 리바이벌 공연을 맡을 예정입니다 .


'혜성/포페아': 몬테베르디의 걸작과 조지 루이스의 신작이 링컨 센터에서 American Modern Opera Company의 작품으로 동시에 공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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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Take a few minutes and listen to this piece.


Sarabande from Bach’s Fourth Cello Suite


Jean-Guihen Queyras (Harmonia Mundi)



1:55


The sarabande started as a wild dance passed back and forth between Spain and its colonies, so racy that it was banned in 1583.


But by the time Johann Sebastian Bach was composing sarabandes a century and a half later, they had been reinvented. Now they were peaceful, noble, reflective, like the one you’re listening to.


This comes from the fourth of six suites Bach wrote for solo cello. Each suite contains a prelude and five dances. The sarabande of the fourth has a simple structure. There’s an opening section that’s repeated, then a second section that’s repeated, too.


It was customary in Bach’s time — and some continue the practice today — to show off a little during the repeats, adding flourishes:


There’s a lot of room in the suites for this kind of individual expression, and different cellists make very different decisions. I like how Jean-Guihen Queyras, whose version you’ve been listening to, keeps even this grave sarabande light and airy; you can imagine dancing to it. But other players, like Pierre Fournier, make it slower and weightier:


This is one of the joys of classical music, especially when it comes to pieces with as few instructions as this one. Music can change so much depending on the musician.


Listen to the beginning again. Climbing upward, the opening has a sunrise feel; I think of taking a big, peaceful breath. But this sarabande isn’t triumphant start-of-day music. It’s introspective. It even dips into darkness:


0:11


Over the years, Bach composed more sarabandes than any other type of dance. Their serenity must have presented him with an irresistible challenge: How could he make music that’s so unhurried yet covers so much ground, so quickly?


The cello suites were probably written around 1720, when Bach was employed by a German prince. He spent much of his career working for churches, so this was a rare period in which he got to focus on secular works. There was no need for his music to be about anything, to have any practical use. He could simply celebrate instruments and the full range of what they could do, quietly pushing them to their limits.


Zachary Woolfe is the classical music critic of The Ti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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