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uan Feb 24. 2023

코스모스와 고양이

지난해 여름 조화를 잔뜩 샀다.

꽃을 좋아하는 미양이에게 안전한 꽃놀이를 선물해주고 싶었다.


여름 동안 해바라기를 꽂아 두었고 미양이는 해바라기가 가짜인 줄 알면서도 볼 때마다 갸웃거리며 달려들곤 했다.


가을에 코스모스를 꽂아두면 코스모스를 바라보는 미양이가 눈부시게 반짝일 것 같았다.

하지만 미양이가 코스모스를 보는 일은 없었다.

미양이는 9월부터 아무것도 삼키지 못하더니 10월이 오고 얼마 되지 않아 고양이 별로 떠났다.


미양이가 떠난 지 1년이 넘었지만 나는 여전히 현관문을 열 때 미양이가 뾰롱 거리며 튀어 나올까 시선이 발 아래로 향한다. 샤워를 할 때면 밖에서 야옹거리는 목소리가 들려 조급해지고, 침대에 벌러덩 몸을 던지려다가도 이불 속 어딘가에 미양이가 자고 있을까 멈칫하는 버릇도 그대로다. 나는 그럴 때마다 마음이 슬프지만 그럴 때마다 나는 미양이를 기억한다.


미양이가 가고 나서 유난히 모든 동식물에 마음이 애틋하다. 그들에게서 미양이를 보려는 것인지 내 영혼이 생명의 찬란함을 알아보게 된 것인지 모르겠다.


그냥 난 매일매일 미양이가 아주 많이 보고싶다.



2022. 12. 

매거진의 이전글 stranger, not stronger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