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실비아 Sep 25. 2019

내가 작가라고? 브런치의 부담감

단지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요즘 왜 브런치에 글 안 써?”


내가 쓰는 글이 재밌다며 내 브런치와 블로그를

종종 염탐(?)하는 친구가 묻는다.


글을 쓰며 나 스스로를 정리할 수 있어서,

글을 쓰는 자체가 좋아서 글쓰기  플랫폼인

이 브런치를 시작했는데 어느 순간,

브런치에 글을 올리려면 잘 써야 돼!라는

압박감이 나를 괴롭히며 글쓰기를 거부한다.


구독자가 많은 것도 아니요,

그 구독자가 전부 글을 읽는 것은 더더욱 아니요,

내가 글을 못 쓴다 한들 누가 날 욕하지도 탓하지도

않을 텐데 무슨 부담감이 있다고 자꾸 미루는가.


전문 작가도 아닌 내가 우선 글을 쓰는 게 중요하지,

잘 쓰는 건 그다음 문제잖아.

잘 쓴 글이든 못 쓴 글이든 써야 나오지 않겠나.


글을 꾸준히 써보자고 하루 생각 하나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어 놓고 두 달을 흘려보냈다.

이렇게 써 놓고 나니 어려운 일도 아닌 것을.


내가 겪은 일들, 하는 생각들을 적어놨을 뿐인데

작가라 칭해주는 이들이 있어서,

읽어주고 공감해주는 이들이 있어 행복한 밤이다.



서른 중반 여자의 하루 하나 짧은 생각들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